뉴스
뉴스
IR소개
IR소개
베스트멤버스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공지사항
LG전자의 첫 커피머신 ‘듀오보’…YG 사로잡기 나선다
입력 : 2025-05-15 10:00:00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LG전자(066570)가 두 가지 커피 캡슐을 동시에 추출할 수 있는 신개념 커피머신 ‘듀오보(DUOBO)’로 YG(Young Generation)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LG전자가 처음 출시한 커피머신 ‘듀오보’. (사진=LG전자)
LG전자는 지난 12일 듀오보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LG전자에서 새로운 아이디어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LG 랩스(LG Labs)가 기획한 커피머신이다. LG전자가 커피머신을 출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듀오보는 맛과 향이 다른 두 커피 캡슐을 동시에 추출하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 열린 ‘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커피 추출 방식은 △에스프레소 싱글 △에스프레스 더블 △룽고 싱글 △룽고 더블 4가지다. 전용 앱으로 각 캡슐별 추출 용량과 추출 온도 등을 설정해 취향에 맞게 블렌딩할 수 있다. 전문 바리스타의 다양하고 색다른 레시피도 앱에서 제공한다. 레시피별 리뷰를 남기면 이를 분석해 입맛에 맞는 레시피를 추천해주기도 한다.

‘아폴로 11호 달착륙선’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외관도 두드러진다. 우주선 조종석처럼 보이는 추출부와 우주선 다리를 닮은 제품 지지대, 이를 받치는 우주인 발자국 모양의 고무발 패드가 눈에 띈다. 지지대에 위치한 컨트롤 패널 버튼을 누르면 우주선이 열리듯 추출부 뚜껑이 열려 커피 캡슐을 투입할 수 있다.

커피 추출시 잔을 놓는 공간에는 10.1형 크기의 풀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화면에서는 전원 연결, 커피 추출, 대기 모드 등 상황에 맞춰 듀오보 전용 캐릭터 ‘큐보’가 우주선을 타고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보여주고 커피 관련 정보를 담은 콘텐츠도 제공한다.

듀오보는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84만원이다. 구매 고객에게는 그리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야이야앤프렌즈(yiayiaandfriends)와 협업한 듀오보 전용 커피잔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판매처를 다양하게 늘릴 계획이다.

이향은 LG전자 HS CX담당은 “커피를 고르고 만들고 마시는 전 과정을 나만의 취향으로 즐길 수 있는 커피머신 듀오보를 앞세워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에 열광하는 ‘YG 찐팬’을 더욱 많이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가 처음 출시한 커피머신 ‘듀오보’. (사진=LG전자)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keynews@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