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뉴스
IR소개
IR소개
베스트멤버스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공지사항
“매년 조사마다 1위”…코웨이, 브랜드평가 휩쓴 비결은
입력 : 2025-04-17 13:46:00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코웨이(021240)가 국내 주요 브랜드 조사를 휩쓸며 환경가전 업계 선도기업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위)와 아이콘 얼음정수기. (사진=코웨이)
17일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는 올해 △2025년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202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성과를 내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년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지난해 대비 3계단 상승한 32위에 올랐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브랜드스탁이 주관한 ‘202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조사에서도 정수기 부문 20년 연속, 공기청정기·비데 부문 21년 연속 브랜드가치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국내 산업의 주요 부문별 브랜드가치 1위를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로 브랜드스탁의 평가모델 BSTI를 바탕으로 선정한다.

코웨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도 정수기 부문 2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BPI 조사가 시작된 지난 1999년 이후 27년간 한 해도 빠짐없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가전제품 분야에서 27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코웨이가 유일하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를 포함해 공기청정기와 비데 부문에서도 각각 2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환경가전제품 전 부문에서 1위를 석권했다.

코웨이가 각종 브랜드 조사에서 성과를 내는 가장 큰 요인은 혁신 제품에 있다. 매해 ‘아이콘 시리즈’, ‘노블 시리즈’, ‘룰루 더블케어 비데2’ 등 시장을 주도하는 혁신 제품 출시에 힘을 쏟고 있다.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아이콘 시리즈는 초소형 사이즈와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생활 편의 기능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코웨이 정수기 최초로 누적 판매 160만대를 돌파했다. 슬립·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의 스마트 매트리스, 안마베드, 페블체어, 트리플체어 등의 제품들도 고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 결과 코웨이의 지난해 국내 렌털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4.1% 증가한 171만대를 달성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들의 신뢰 덕분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을 더 건강하고 풍요롭게 만들기 위한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gold@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