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자격은 방송 제작 PD 경력 ‘3년’ 이상인 사람으로, 지원서는 CJ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11월 14일(목)부터 11월 25일(월) 23시까지 접수 가능하다. 채용 과정은 서류 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채용 검진 절차를 거쳐 최종 합격자가 선발된다.
CJ ENM 채용 관계자는 “K 콘텐츠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예능 콘텐츠의 영향력도 커지고 있다”며, “MZ 세대와 글로벌 시청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차별화된 기획과 제작 역량을 강화하려는 목표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업무 환경에서 성장할 기회를 원하는 경력 PD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CJ ENM은 이번 채용 공고와 함께 링크드인,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현직 tvN 예능 PD들의 직무 인터뷰를 공개하고, 구직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구직자들은 tvN 예능 PD 직무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원 과정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정보를 얻을 수 있다.
CJ ENM의 대표 K 콘텐츠 채널인 tvN은 ‘유 퀴즈 온 더 블럭’, ‘삼시세끼 Light’, ‘놀라운 토요일’, ‘벌거벗은 세계사’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K 예능 업계를 이끌고 있다.
CJ ENM은 콘텐츠 제작 PD의 업무 특성을 고려해 맞춤형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재량 근무 제도(자율적인 근무시간 설정), △프로젝트 리프레시(프로그램 제작 기간 동안의 피로 회복을 위한 휴가 지원), △콘텐츠 성과에 따른 보상 제도 등을 통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CJ그룹 계열사 40% 할인, 국내외 숙소 할인, 최대 4주간의 장기근속 휴가 등 다양한 복지 혜택도 제공하며, 경력 PD들에게 매력적인 근무 조건을 제시하고 있다.
CJ ENM은 이번 채용을 통해 K 콘텐츠의 글로벌 성장을 이어가며, tvN 예능의 차별화된 기획과 제작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