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뉴스
IR소개
IR소개
베스트멤버스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공지사항
한화투자증권, 한두희 대표 연임 사실상 확정
입력 : 2025-02-26 10:02:24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임기 만료를 앞둔 한두희 한화투자증권(003530) 대표이사의 연임이 사실상 확정됐다. 재임 중 성과 및 리더십, 사업 추진력이 바탕이다.

사진=이데일리DB
26일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 4일 열린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는 한 대표를 최고경영자(대표이사) 후보로 추천했다. 위원 3명 전원 참석에 전원 찬성으로 가결됐다. 내달 19일 예정된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 재선임 안건이 의결되면 이사회를 통해 대표 선임이 최종 확정된다. 임기는 2년이다.

임추위는 추천 사유로 “한두희 후보자는 증권, 자산운용, 보험 등 다양한 금융업종에서 근무하며 금융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했다”며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회사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으며 글로벌ㆍ디지털 등 신규 사업을 지속 추진하며 회사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대표이사 재임 중 보여준 성과와 리더십, 사업 추진력 등을 고려 시 역할을 훌륭히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한 대표이사는 1965년생으로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시스템투자운용본부장을 거쳐 2015년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실장을 시작으로 자산운용사업부장, 트레이딩본부장, 한화생명 투자사업본부장, 한화자산운용 대표이사를 거쳐 2023년 3월 한화투자증권 대표로 선임됐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seiji@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