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뉴스
IR소개
IR소개
베스트멤버스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공지사항
LG전자 자회사 하이엠솔루텍, 시스템에어컨 세척 매출 급증
입력 : 2025-05-13 08:54:21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LG전자(066570) 시스템에어컨 및 냉난방공조설비(HVAC) 유지보수 전문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은 올해 세척 성수기(3~4월) 시스템에어컨 세척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2%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자료=하이엠솔루텍)
하이엠솔루텍은 실내 공기질과 에너지 효율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이 제품 세척 필요성을 인식한 점이 매출 성장의 주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실내기 30대 이하 중소형 현장의 실적이 전년 대비 84% 급증하며 전체 매출 확대를 견인했다. 아파트·오피스텔 등 주거지와 소형 사업장에서 세척 요청이 크게 증가하면서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지난 3~4월 세척 문의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87% 증가했다. LG전자 정품 세척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소비자들이 많았던 것으로 풀이된다. 하이엠솔루텍은 LG전자 시스템에어컨에 최적화된 정품 세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허 받은 세척 프로세스와 공인 인증 세척 약품, 장비를 기반으로 진행하며 제조사 교육을 이수한 전문 엔지니어가 상태 진단부터 결과 보고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실내기 오염도와 현장 컨디션에 따라 맞춤형 상품도 제공한다. 하이엠솔루텍은 필터 특성에 따른 세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B2B 현장의 경우 봄맞이 세척 시즌에 실내기 6대 이상 분해 세척을 진행하면 세척 후 3개월 이내 실내기 무상수리 혜택도 제공한다.

하이엠솔루텍 유광열 대표는 “소비자들의 세척 수요 증가는 시스템에어컨 세척이 단순한 선택을 넘어 필수 관리로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LG 정품 세척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품질과 고객 접근성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keynews@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