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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1일 소개된 첫 번째 ‘투자네컷’은 방산·비철금속 기업인 풍산이다. 풍산의 주요 사업과 지난 실적, 앞으로 기대되는 기업의 행보를 알기쉽게 제시했다. 이틀만에 25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두번째는 네이버로 최근 커머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배경을 다루고 있다. 네이버 투자네컷도 14일 공개이후 조회수가 21만회를 넘어섰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어렵고 복잡하기만 한 리서치 리포트가 아닌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볼 수 있는 리서치 콘텐츠”라며, “숏폼 애니메이션 ‘투자네컷’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금융과 투자에 관심을 갖고 기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은 ‘투자네컷’ 외에도 라이벌 제품 기업의 실적을 톺아보는 숏폼 콘텐츠 ‘템톡’과 투자 트렌드 및 경제 이슈를 소개하는 ‘돈파민’부터 삼성증권 애널리스트가 투자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라이브 콘텐츠 ‘주간 투자전략’, ‘글로벌 마켓토크’, ‘ETF 찍먹’ 까지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양질의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