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뉴스
IR소개
IR소개
베스트멤버스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공지사항
포스코홀딩스, 업황의 점진적인 개선 충분히 기대 가능…'매수'-상상인
입력 : 2025-10-16 07:36:36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상상인증권이 POSCO홀딩스(005490)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40만원을 유지한다고 16일 밝혔다.

김진범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3Q25(3분기) 영업이익은 6007억원을 기록하며 컨센서스를 소폭 상회할 전망”이라며 “철강 부문의 실적은 원재료 가격 하락에 따른 롤 마진 개선으로, 영업이익 6005억원(OPM 4.0%)을 기록하며 전분기에 이어 견조한 수익성을 유지 가능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다만 “인프라 및 미래소재 부문의 손실은 연결 실적을 저해할 것으로 보인다. 산업 재해로 인한 공사 중단 영향 및 안전점검 진행으로 3분기 포스코이앤씨는 1000억원의 영업적자가 발생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포스코퓨처엠의 양극재 출하량 회복으로 인한 이익 개선에도 불구, 리튬 및 리사이클 사업의 적자 지속으로 미래소재 부문은 1029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이어 “신안산선 사고로 인한 비용 규모 및 징벌적 배상 여부 등에 대한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을 감안하면, 하반기 전사 이익 기대치를 낮출 필요가 있다고 본다”면서도 “중국 철강업계의 공급 개혁으로 인한 업황의 점진적인 개선은 충분히 기대 가능한 시나리오”라고 강조했다.

김 연구원은 “수입산 열연 및 후판 반덤핑으로 인한 실적 영향과 더불어 4분기 이후 철강 부문의 이익 개선세를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 연간 단위의 이익 개선은 확실하다고 판단하는 만큼, 동사에 대한 매수 관점은 여전히 유효한 접근이라고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kwon0328@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