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뉴스
IR소개
IR소개
베스트멤버스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공지사항
CJ제일제당 비비고, 호주 편의점서 판매…"K푸드 영토 확장 박차"
입력 : 2023-11-30 08:56:28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CJ제일제당(097950)은 호주 대형 편의점 체인인 ‘이지마트(EzyMart)’에서 비비고·햇반 등의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호주의 한 이지마트(EzyMart) 매장에서 소비자가 비비고 제품을 고르고 있다.(사진=CJ제일제당)
이번에 입점한 제품은 비비고 떡볶이, 김스낵, 햇반, 햇반 컵반 등 14종으로 이달 직영점을 시작으로 호주 전역의 이지마트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대형마트에 이어 편의점까지 판로를 넓히며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지마트는 호주에서 450여개 매장을 운영중인 대형 편의점 체인이다. 특히 주요 대도시인 시드니에 200여개의 매장이 위치해 비비고 의 현지 인지도와 소비자 경험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호주를 비롯한 오세아니아를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의 주요 지역으로 삼고 사업을 확대 중이다. 지난 5월에는 호주 최대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Woolworths)’ 1000여개 매장에 비비고 만두가 입점하며 현지 메인스트림 채널에 처음 진출했다. 이후 꾸준히 판매 제품을 늘려 현재 야채, 김치, 새우, 돼지고기, 치킨, 코리안 바베큐 등 총 6종의 만두를 울워스에서 판매하고 있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비비고가 호주 메인스트림 유통 채널에 잇따라 입점하며 보폭을 넓히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현지 소비자 접점을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최근 영국 대형 유통채널인 아스다(ASDA)에 비비고 김스낵을, 오카도(Ocado)에서는 김스낵과 비비고 냉동밥, 소스, 김치 등을 출시한 바 있다.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dlgntjq@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