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뉴스
IR소개
IR소개
베스트멤버스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공지사항
현대모비스, 임직원 가족과 지상식 소화전 도색 봉사 실시
입력 : 2025-05-27 08:34:19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현대모비스(012330)가 화재 발생 시 진압용수 확보의 핵심인 지상식 소화전의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노후 소화전을 밝은 색으로 도색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모비스 임직원과 가족들이 화재 예방과 시인성 향상을 위해 지상식 소화전에 도색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종로소방서와 협력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임직원과 가족 100여명이 함께 서울 종로구 내 지상식 소화전 210여개를 대상으로 환경 정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함께 이색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것이다.

현대모비스 임직원과 가족들은 도심 속 노후 소화전을 밝은 색으로 칠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하는 활동을 벌였다.

지상식 소화전은 화재 초기 진압을 위한 핵심 시설이다. 소방차가 현장에 도착한 뒤 평균 5분 이내에 사용하는 진압용수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신속한 소화전 접근이 필수적이다.

현행 도로교통법상 소화전 5미터 이내는 주차가 금지돼 있으며, 시인성이 낮을 경우 골든타임 확보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

현대모비스 임직원과 가족들이 화재 예방과 시인성 향상을 위해 지상식 소화전에 도색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지난 2년간 서울 종로구와 서초구 등에서 총 600여개의 소화전에 대해 도색 작업을 진행했다. 올해 상반기 추가 봉사활동과 함께 수도권 전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봉사활동에 협력한 종로소방서 관계자는 “화재 진압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며 이번 활동으로 화재예방은 물론, 지역 주민들의 인식개선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dani@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