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POSCO, 중국 철강 감산 강화...주가 흐름 호조 기대-삼성
입력 : 2021.09.16 20:01

[아이투자 위아람 기자]삼성증권이 POSCO(005490)에 대해 겨울철 중국의 철강 감산 강화가 기대됨에 따라 연말까지 주가 흐름 호조를 기대한다며 목표주가를 50만원에서 55만원으로 상향,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16일 삼성증권 백재승, 방관석 연구원은 “POSCO의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및 영업이익은 각각 전분기 대비 5.5%, 27.6% 증가한 19조3000억원, 2조8000억원으로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20%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백 연구원은 “올해 들어 매분기마다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발표하게 되는 셈이며 이는 한국 철강시장의 타이트한 수급 지속과 더불어 하반기 본격화되고 있는 중국 철강 감산에 기반한다”며 “친환경 정책과 물가 안정이라는 상반된 두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중국 정부의 5월 이후 철강업 대책은 수출 제한 조치 강화로 나타났으며 이는 중국 내수 철강 가격 조정에도 불구하고 한국 철강가격의 꾸준한 상승을 야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7월 이후 중국 철강 생산량이 감소되었다는 것이 확인된 한편 지방 정부들의 에너지 절감 및 친환경 정책 실행을 위한 감산 목표가 점차 확대되어 제시되며 다시금 철강 스프레드가 확대되고 있다”며 “피크 아웃 논란으로 인해 5월 이후 POSCO 주가 움직임이 둔화되었지만 여전히 실적에 우호적인 시황이 지속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연말로 갈수록 중국 정부의 철강 감산 조치는 강화될 수밖에 없다”며 “중국 1위 철강 업체 바오우(Baowu)는 최근 공식적으로 하반기 감산을 발표하였다”고 전했다.

이어 “최소한 연말까지 중국 철강 스프레드 확대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며 이는 한국 철강사들의 높은 이익을 뒷받침하는 요인이 될 것이다”고 짚었다.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사는 아이투자(www.itooza.com)가 제공한 것으로 저작권은 아이투자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아이투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투자 itooza@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3,007.33 -5.80 -0.19
환율 1177.2 +3.00
이달의 베스트IR
한국금융지주, IB 경쟁력...견고한 ...
[실적체크] STX, 2Q 영업익 -10억…...
대신증권, ‘연말 증시전망 온라인 ...
누리호 성공 응원…SKT 메타버스 중...
[대두] 부셸당 1245.5센트...+1.43%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