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LG CNS, 사우디 장관에 스마트시티 기술 소개
입력 : 2022.12.01 18:31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LG 그룹의 IT 서비스 등을 담당하는 LG CNS가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에 스마트시티 기술을 소개했다.

1일 LG CNS에 따르면 사우디 도시농촌주택부 마제드 알 호가일 장관 일행은 지난달 30일 LG사이언스파크를 방문했다. LG CNS는 자사의 데이터 기반 스마트시티 플랫폼인 시티허브를 비롯해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디지털 전환(DX)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시티 서비스 및 솔루션을 소개했다.

마제드 알 호가일 사우디아라비아 도시농촌주택부 장관(왼쪽)과 김홍근 LG CNS 부사장이 지난달 30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 CNS)


LG CNS는 3조2000억원 규모의 ‘세종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5조4000억원 규모의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과 부산 국가시범도시는 각각 83만평, 84만평 규모의 부지에 스마트시티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2025년, 2027년까지 각각 조성될 예정이다.

LG CNS는 신수도청과 스마트시티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기도 했다. 신수도청은 인도네시아의 새로운 행정수도인 누산타라(Nusantara) 스마트시티 사업을 총괄하는 정부 기관이다.

LG CNS는 누산타라의 ‘스마트서비스 콘셉트 설계’에 참여했다. 신수도청의 기본 설계를 기반으로 AI·데이터, 클라우드, 디지털트윈 등 디지털전환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서비스를 구상 중이다.

이 과정에서 LG그룹 차원의 인도네시아 스마트시티 공동 사업도 예상된다. LG CNS는 LG전자(066570), LG에너지솔루션(373220), LG유플러스(032640) 등 그룹사의 기술 역량을 모아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지난달 선임된 현신균 신임 대표는 IT 전문 역량 중심의 사업 수행 체계를 더욱 고도화하고, 디지털 전환 시장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현 대표는 2010년부터 LG디스플레이에서 업무혁신 그룹장(전무)을 역임하며 전사차원의 IT 혁신을 주도해왔다.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choigiga@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수익률 1위 달러, 꼴찌는 코인…“내...
[재송]12일 장마감 후 주요 종목뉴스
가스공사, 최연혜 사장 취임 후 첫 ...
한화투자증권 ‘새해엔 채권투자’ ...
올해 실적전망도 어둡다…기업들, '...
[마켓인]AA급 우량채엔 5조 넘게 몰...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