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웨이, 고객만족경영시스템 2년 연속 획득
입력 : 2020.09.29 16:46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코웨이(021240)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ISO 10002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표준에 따라 고객 요구와 기대를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응대하는 기업임을 인정하는 국제인증이다. 코웨이는 지난해 9월 ISO 10002 인증을 최초로 받은 데 이어, 올해 사후심사를 통해 적합 판정을 받아 2년 연속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유지하며 체계적인 고객 서비스 품질 관리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신개념 화상 서비스인 ‘보이는 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보이는 상담 서비스는 콜센터 상담사가 소비자 휴대폰 카메라로 제품 상태를 살펴보며 보다 정밀하게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정밀 진단 및 조치 방법에 대한 신속한 안내가 가능하다.

특히 고객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상담사 안내에 따라 즉시 조치가 가능해 경제적·시간적 부담을 덜어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코웨이는 고객센터로 들어오는 모든 음성 정보를 문자로 변환시켜 주는 ‘실시간 고객의 소리’(Real Time VOC) 시스템과 현장의 빠른 대응을 위한 ‘책임 프로그램’, 정기적인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고객 요구를 면밀히 분석한 정량적 지표를 기반으로 고객 요구 사항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눈높이에서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butter@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2,343.91 -16.90 -0.72
환율 1127.7 -5.20
이달의 베스트IR
SKT, 소화기기 전문기업과 손잡고 `...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25일 현대...
삼성전기, 2년 만에 영업익 3000억 ...
대신저축은행, 대구에 여신전문출장...
[특징주]쌀쌀해진 날씨에 지역난방공...
[유안타證 주간추천주]‘高부가가치 ...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