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SK이노, 제품 생산 시 온실가스 영향 측정…글로벌 인증 획득
입력 : 2022.08.17 15:06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제품의 생산 전 과정에서 온실가스 영향을 측정하는 시스템을 외부 평가기관으로부터 인증받았다.

공신력 있는 측정방법을 토대로 탄소배출량을 관리해 2050년 이전 넷제로(Net Zero) 달성을 가속화하겠다는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096770)은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제품의 탄소발자국 산정과 관련된 국제표준(ISO14040:2006, ISO14044:2006, ISO14067:2018)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기업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탄소배출량 산정 시스템이 해당 인증을 받은 사례는 국내 석유·화학 업계 최초다. 로이드인증원은 환경부가 지정한 온실가스 검증기관으로, 온실가스 검증에 전문성을 보유한 글로벌 검증기관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SK LCA Infra(전과정 평가)’는 SK이노베이션이 생산하는 에너지·화학 제품(휘발유, 경유, 에틸렌, 프로필렌 등 주요 제품 대상)의 원유 채굴단계부터 사용 또는 폐기단계까지 전 과정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표준화한 절차에 따라 측정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SK이노베이션 산하 사업회사별 전 과정에 대한 탄소 배출량을 측정, 모니터링하고 탄소 배출량 감축 방안별 영향 평가 기능도 갖추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은 SK LCA Infra를 통해 회사와 제품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 현황을 점검하고 넷제로 이행에도 이를 활용하고 있다. 향후 SK이노베이션은 SK LCA infra를 회사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고객사와 외부에 입증하는 데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SK LCA Infra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의 넷제로를 향한 노력을 신속하게 정량적으로 측정함으로써 넷제로 가속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철중 SK이노베이션 O&A 담당(오른쪽)과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가 17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인증서 수여식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mint@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가스공사, 평택LNG 기지서 지진대응 ...
한화그룹株 후두둑…새 주인 찾은 대...
"가격 인상 철퇴" 식품·외식업계 수...
교보증권, ‘드림이 에코챌린지’ 기...
[특징주]STX, 액화수소용 밸브 개발 ...
SKT, BGF리테일과 생활밀착형 스마트...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