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LG전자, 생산성 높인 우수 협력사에 6억 포상
입력 : 2020.12.02 11:00
[이데일리 김종호 기자] LG전자(066570)가 생산성을 올려 제품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한 우수 협력사를 지속 선발해 포상하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올해 생산라인 자동화 등 혁신활동을 펼친 12개사를 ‘LG전자 우수 협력사(Best Supplier Award)’로 선정하고 각각 50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2일 밝혔다. 포상금 총 규모는 6억 원이다.

LG전자는 협력사 주도의 혁신활동을 장려하고 상생의 성과를 공유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해부터 20억 원 규모의 ‘상생성과나눔’ 펀드를 조성, 우수한 성과를 낸 협력사에 포상금을 지급하고 있다.

매년 연말 LG전자와 협력회사 대표들은 한 자리에 모여 워크숍을 열고 혁신성과를 공유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을 감안해 행사를 열지 않기로 했다. 대신 최근 주요 협력사를 대상으로 그간 노고에 감사를 전하는 편지를 전달했다. 또 LG전자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부품 공급에 만전을 기해준 협력사를 격려하기 위해 사업장 출입 시 편리하게 체온을 측정할 수 있도록 주요 협력사 100여곳에 열화상 카메라를 증정했다.

LG전자는 협력사의 생산성이 상생의 토대라고 판단, 2018년부터 매년 약 60개 협력사를 선정해 제조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생산라인을 자동화하고 생산공정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할 수 있게 지원해왔다. 올해는 1, 2차 협력사를 포함해 약 100개 협력사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등을 활용해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과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협력사가 생산라인을 자동화하면 기존에 비해 생산성이 높아져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면서 생산량을 늘릴 수 있다. 또 생산공정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면 불량을 미리 예측할 수 있어 품질이 높아지고 생산비용을 줄일 수 있다.

이시용 LG전자 구매/SCM경영센터장(전무)은 “협력사의 스마트 팩토리 구축과 디지털 전환으로 부품 경쟁력이 높어졌다”며 “이를 통해 LG전자의 사업 경쟁력이 높아지는 선순환의 파트너십이 견고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LG전자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미래코리아의 한동권 대표가 천안공장에서 상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이데일리 김종호 기자 kona@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3,122.56 -17.75 -0.57
환율 1104.4 -2.10
이달의 베스트IR
與 가세한 `공매도재개` 신중론…`동...
[종목분석] 계좌를 붉혀줄 유망 종목...
코웨이, IT부서→DX센터 확대 재편 "...
"1분기 '계절 영향' 기판사업 제외 ...
한국가스공사, 김종철 사외이사 중도...
[대두] 부셸당 1370.25센트.. 전일비...
프로야구단 헐값 인수에도 이마트 향...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