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SK이노 창사 60주년 맞아 협력사에 ‘커피트럭’ 쏜다
입력 : 2022.10.04 12:00
[이데일리 박민 기자] SK이노베이션(096770)이 창사 60주년을 맞아 회사의 성장과 함께해온 협력사 구성원에게 다과와 커피를 실은 ‘GO해피트럭’ 등 감사선물을 전했다.

SK이노베이션은 울산(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루브리컨츠), 인천(SK인천석유화학), 서산(SK온), 증평(SK아이이테크놀로지) 사업장의 협력사 96개사 구성원 4400여명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음료와 간식을 선물했다고 4일 밝혔다.

안옥경 SK이노베이션 행복경영담당은 “SK이노베이션이 60년간 일궈온 성과는 협력사 구성원들의 헌신과 노력에 힘입어 이뤄진 것으로 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해피트럭을 준비했다”며 “SK이노베이션은 같은 구성원으로서 협력사 구성원들과 2050년 넷제로(Net Zero) 시대를 함께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음료와 간식을 담은 GO해피트럭은 지난달 28일 SK울산콤플렉스(CLX)를 시작으로 30일 서산 SK온과 증평 SK아이이테크놀로지 사업장을 거쳐 이날 마지막으로 SK인천석유화학(SKIPC)에서 협력사 구성원에게 제공하며 순회를 마쳤다.

최윤석(해피트럭 내부 가운데) SK인천석유화학 사장이 4일 ‘GO 해피트럭’의 일일 바리스타로 나서 직접 내린 커피와 다과를 협력사 구성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사진=SK이노베이션)
특히 최윤석 SK인천석유화학 사장은 이날 GO해피트럭 행사에서 일일 바리스타로 나서 직접 내린 커피 및 음료와 다과를 협력사 구성원들에게 전달했다. SK인천석유화학은 수도권 에너지 공급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는 SK이노베이션의 정유·화학 부문 자회사다.

현재 정기보수 기간인 SK인천석유화학에는 하루 평균 2000여명의 협력사 구성원들이 공정 설비 점검과 보수에 힘을 보태고 있다. 최 사장은 협력사 구성원에게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정기보수에 임해달라“면서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행사기간 중 울산CLX 해피트럭 옆에 ‘작업중지권’ 안내 입간판을 설치하는 등 이번 행사를 계기로 협력사 근로자의 권리에 대한 홍보도 벌였다. 작업중지권은 사업장 내 위험요소 발견, 자연재해 우려 등으로 근로자에게 위험이 있을 것으로 예상될 때 근로자가 작업을 멈추고 대피할 수 있게 보장한 권리로, 산업안전보건법 52조에 명시돼있다.

SK이노베이션도 내규로 이를 갖춰 필요시 근로자들이 적극 활용할 것을 안내하고 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지난 2019년 1월 SK 신년회에서 “(SK의) 자산을 공유해오고 있는 우리 협력업체를 SK가 아니라고 할 수 없다”며 협력사 구성원 또한 SK의 구성원임을 강조한 바 있다.

이데일리 박민 기자 parkmin@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코웨이, '기가지니' KT와 스마트홈 ...
가스공사, 올겨울 도시가스 절감 가...
삼성전기, 필리핀 정부서 ‘최고기업...
SKT, 싱텔과 메타버스 사업 공동 추...
식품공룡 '제일제당' vs 이커머스 공...
금속노조 포항 포스코지회, 민노총 ...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