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삼성證 "온라인 주총장 신청 기업 400개 넘어…지난해 2배"
입력 : 2021.02.24 10:13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삼성증권(016360)은 ‘온라인 주총장 서비스’를 400개 이상의 기업이 신청, 서비스 오픈 첫 해였던 지난해의 2배에 가까운 증가세를 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증권 ‘온라인 주총장’은 주주총회의 전자투표제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주총장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보내야 가능했던 주총 안건에 대한 의결권 행사를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전자투표제는 주총을 진행하는 기업과 직접 이용하게 될 주주의 편의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는 점이 주목받았다.

특히 주총 관련 입력사항을 자동화해, 그동안 수기로 입력했던 주총관련 공시 등의 내용이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삼성증권 ‘온라인 주총장’ 시스템으로 바로 전달될 수 있다.

삼성증권은 ‘온라인 주총장’ 가입 기업이 원활하게 주총을 개최하고 마무리할 수 있도록 각 기업별 전담직원을 배치해 세부적인 실행과 운영에 대해 맞춤형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삼성증권 ‘온라인 주총장’을 이용했던 자동차 부품제조 기업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처음 진행하는 과정이라 운영 방법이 익숙치 않았는데, 삼성증권 전담직원의 도움을 통해 잘 진행했다”며 “이용법이 간편해 주주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어 주위에도 널리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삼성증권은 주주들이 ‘온라인 주총장’을 이용하기 위한 주주 인증과정에 ‘공동인증서’, ‘카카오페이인증’과 더불어 오는 3월에는 ‘Pass앱인증’을 도입, 총 세 가지 방식을 지원해 편의성을 갖췄다. 간편 인증을 사용하면 비주주들 역시 해당 기업의 주총 정보를 조회할 수 있어 잠재적 주주들의 투자 관심도 끌어올 수 있다.

한상훈 삼성증권 영업솔루션담당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주총장’에 대한 기업들의 문의와 컨설팅 요청이 한층 늘었다”며 “기업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본사와 지역별 영업본부가 협업해 기업별 특화된 주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khjing@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3,012.95 -86.74 -2.80
환율 1123.5 +15.70
이달의 베스트IR
SK텔레콤, SK와이번스 토지·건물·...
증권주, 올해 이익 안전성 개선…`비...
증시 폭락! 배당주로 갈아타세요!
갤러리아 보유 한화투자證 주식 전량...
[석탄] 톤당 64.6달러...+0.23%
[배당뉴스] 교보증권, 주당 450원 배...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