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현대모비스, 美 실리콘밸리서 '미래 동맹' 찾는다
입력 : 2022.09.26 11:40
[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현대모비스(012330)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현지 스타트업과 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전략 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미래 모빌리티 혁신 기술을 발굴하고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로보틱스 등 신성장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미래 기술 우군’을 적극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차원이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29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 종사하는 스타트업 관계자와 투자자 등 80여명을 초청해 ‘제1회 모비스 모빌리티 데이’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모비스의 미래 기술 개발 방향과 투자 전략을 소개하고 미래 모빌리티 관련 글로벌 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다. 현대모비스가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에서 이 같은 기회를 가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모비스는 실리콘밸리 현지 관계자들에게 소프트웨어와 플랫폼 중심의 글로벌 기술 선도 기업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전환하는 중장기 미래 성장 방향을 설명한다. 아울러 회사의 중장기 미래 성장 전략과 연구 개발 방향이 글로벌 기술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강조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모비스벤처스실리콘밸리(MVSV)가 맡았다. 모비스벤처스실리콘밸리는 지난 2018년 신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하기 위해 설립된 현대모비스의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거점 중 하나다.

모비스벤처스실리콘밸리는 자율주행용 라이다 시스템 개발을 위한 미국 벨로다인(Velodyne) 지분 투자, 증강현실 기반 AR HUD 개발을 위한 영국 엔비직스(Envisics) 지분 투자, 고해상도 이미징 레이더 기술 개발을 위한 미국 젠다(Zendar) 지분 투자 등 유망 기술 기업에 대한 굵직한 투자를 성사시켰다.

현대모비스 김영빈 기획부문장은 “미래를 바꿀 혁신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협력 파트너를 찾기 위해 앞으로도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거점을 활용해 현지 스타트업, 투자자 등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dindibug@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교보증권, 지속가능성 ESG 우수보고...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종목형 ELS ...
식품공룡 '제일제당' vs 이커머스 공...
SKT, 싱텔과 메타버스 사업 공동 추...
삼성전기, 필리핀 정부서 ‘최고기업...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