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LG전자, 신개념 가전체험공간 선봬…서울 골목상권 활성화 돕는다
입력 : 2022.09.29 11:00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LG전자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는 신개념 가전체험공간 ‘어나더바이브’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시 내 가전체험공간을 마련해 친숙한 동네 골목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사회 발전을 돕겠다는 것이다.
▲모델이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어나더바이브 양재천길에서 냉장고의 색상과 분위기를 바꾸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사진 가운데)’을 비롯해 프리미엄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오브제컬렉션(오른쪽)’,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 등을 체험하는 장면.(사진=LG전자)
LG전자(066570)는 최근 서울시와 가전체험공간 어나더바이브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골목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서울시 주관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의 일환이다.

LG전자는 △서초구 양재천길 △마포구 합마르뜨 △중구 장충단길 △영등포구 선유로운 △구로구 오류버들 등 서울시가 선정한 5개 로컬상권에 서로 다른 테마로 LG 혁신 가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어나더바이브를 조성했다.

어나더바이브 양재천길에서는 터치만으로 냉장고의 색상과 분위기를 바꾸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비롯해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 프리미엄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 오브제컬렉션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또 LG 씽큐(LG ThinQ) 앱으로 무드업 냉장고의 색상을 바꾸거나 와인 전면 라벨을 촬영해 와인을 즐기는 데 유용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와인 큐레이터’ 기능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모델(사진 왼쪽)이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어나더바이브 양재천길에서 LG 씽큐 앱을 통해 터치만으로 냉장고 컬러를 바꾸는 모습. (사진=LG전자)
어나더바이브 합마르뜨의 경우 ‘재생’이라는 주제로 버려지는 옷을 리폼하는 친환경 공방 컨셉으로 꾸며졌다. 트롬 세탁기와 건조기, 물을 끓여 트루스팀을 만드는 히터를 2개로 늘려 옷의 재질에 따라 스팀량을 미세하게 조절하는 차세대 스타일러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어나더바이브 선유로운에서는 LG 업(UP)가전의 업그레이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고객은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에서 세탁기와 건조기에 ‘펫케어 코스’를 추가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의 필터를 교체하면 ‘펫모드’를 추가할 수 있다.

어나더바이브 장충단길은 LG 가전의 역사를 보여주는 ‘사진관’ 컨셉으로 조성됐다. 다양한 과거 골드스타 제품을 비롯해 디오스 무드업 냉장고·김치냉장고, 신개념 공기청정팬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 식물생활가전 ‘틔운 미니’, 무선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스탠바이미’,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엑스붐’ 등 혁신 제품들이 함께 전시된다.

어나더바이브 오류버들에선 광파오븐, 인덕션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정수기 등 LG전자 주방가전으로 조리한 ‘밀키트’를 체험할 수 있다. LG 씽큐 앱으로 밀키트의 바코드를 찍으면 최적의 온도와 시간을 설정해주는 디오스 광파오븐의 ‘인공지능쿡’ 기능도 경험할 수 있다.

▲모델이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어나더바이브 양재천길에서 와인 전면 라벨을 촬영해 와인을 즐기는 데 유용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의 ‘와인 큐레이터’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는 어나더바이브 방문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품 등 혜택을 제공한다. 어나더바이브 양재천길은 10월1일~28일, 합마르뜨과 선유로운은 10월2일~29일, 장충단길과 오류버들은 10월3일~30일로 각각 한 달간 운영된다.

노숙희 LG전자 H&A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공간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돕고 LG전자 혁신 가전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알리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했다.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young@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신한금융지주, 16일 싱가폴서 기업설...
한화투자증권, 가족과 함께하는 언택...
SKT, 싱텔과 메타버스 사업 공동 추...
삼성전기, 필리핀 정부서 ‘최고기업...
코웨이, '기가지니' KT와 스마트홈 ...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종목형 ELS ...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