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LG전자, AHR 엑스포 2023서 ‘고객경험’으로 북미 공조시장 공략
입력 : 2023.02.06 11:00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LG전자(066570)가 북미 최대 공조전시회 AHR 엑스포 2023에서 고효율 공조솔루션을 앞세워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LG전자가 현지시간 2월 6일부터 8일까지 미국 애틀란타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공조전시회 ‘AHR 엑스포 2023’에서 차별화된 고효율 공조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차별화된 에너지 절약 경쟁력을 가진 고효율 부품솔루션을 소개하는 LG전자 전시관 전경. (사진=LG전자)
LG전자는 6~8일(현지시각) 미국 애틀란타에서 열리는 AHR 엑스포 2023에 참가해 총 630제곱미터(㎡) 규모 전시관을 마련, 가정용부터 상업용까지 다양한 고효율 공조솔루션을 전시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환경 친화적인 고효율 제품을 통해 차별화한 고객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조솔루션 전시관에서 고성능 인공지능(AI) 엔진을 갖춘 상업용 시스템에어컨 신제품 ‘멀티브이 아이(Multi V i)’, 실외공기전담공조시스템(DOAS), 냉난방시스템 히트펌프 ‘써마브이’, 가정용 인버터 히트펌프 온수기, 인버터 스크롤 히트 펌프 칠러 등을 소개한다.

특히 멀티브이 아이 제품은 고성능 AI엔진을 통해 한 공간에 있는 여러 대의 실내기를 각각 자동 제어해 해당 전체 공간의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시켜주는 ‘AI 실내공간케어’ 등 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한 점이 특징이다.

LG전자가 현지시간 2월 6일부터 8일까지 미국 애틀란타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공조전시회 ‘AHR 엑스포 2023’에서 차별화된 고효율 공조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기존 대비 지구온난화지수(GWP)를 대폭 낮춘 R454B와 R32 냉매를 적용한 다양한 인버터 컴프레서 제품. (사진=LG전자)
또한 부품솔루션 전시관을 통해 LG전자는 대용량 스크롤 컴프레서 등을 전시한다. 2025년부터 미국 시장에서 단계적으로 시행되는 HFC(수소불화탄소) 냉매 감축에 선제 대응할 수 있도록 지구온난화지수(GWP)가 기존 대비 ⅓~¼ 수준인 R454B, R32 냉매를 인버터 컨프레서 전 제품에 적용한 점도 소개한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에너지 절약 등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고효율 맞춤형 솔루션으로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공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dani@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교보증권, 작년 영업이익 516.5억…...
포스코, 포항·광양에 정비 전문 자...
STX, 상사-해운 인적분할…7월 STX그...
삼각대 없이 별 찍는다…삼성전기, ...
CJ제일제당, 상반기 실적 우려 주가...
'내 목소리만으로 인증'…SKT, 음성...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