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미래에셋, "오전 9시부터 미국 주식 거래하세요"…데이마켓 서비스
입력 : 2022.09.30 11:08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미래에셋증권(006800)은 미국주식 데이마켓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미국시장이 열리는 야간에만 거래 가능했던 미국주식을 주간에도 거래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미래에셋증권은 국내 증권사 중 가장 빠른 오전 9시부터(서머타임 적용시 오전 9시~오후 4시15분) 미국주식 거래를 시작한다. 미국주식 거래가능시간은 총 21시간15분으로 연장돼 사실상 하루 종일 거래가 가능하다.

최근 금융시장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가파른 금리인상 의지를 확인하며 변동성이 높게 유지되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리스크 관리를 위해 투자원칙과 함께 투자한 기업 실적발표에 대한 점검이 중요한 상황이다. 특히 10월은 미국기업 실적발표가 시작되며, 많은 기업들의 실적이 정규시장 종료 후 나오는 만큼 이에 맞춰 미국주식 거래가 가능한 미국주식 데이마켓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초 미국주식 토탈뷰 서비스를 전 고객에게 무료로 도입하기도 했다. 토탈뷰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 나스닥 관계자는 “한 개의 가격정보만을 보고 거래하는 것과 열 개의 가격정보와 수급 현황을 모두 파악하고 거래를 하는 것은 투자자 의사결정에 큰 차이를 줄 수밖에 없다”면서 “토탈뷰는 미국 현지에서도 탑 티어 수준의 증권사들 만이 제공하고 있는 최고 수준의 서비스”라고 강조했다.

장지헌 미래에셋증권 디지털사업본부장은 “미래에셋증권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한 미국주식 데이마켓 서비스 출시는 미국주식 토탈뷰 서비스와 함께 미국주식 투자자들의 가장 큰 제약 요소인 거래시간과 가격정보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 것”이라면서 “향후에도 미래에셋증권은 투자의 본질을 깊게 하고 경계를 넓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증권 M-STOCK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ahnhye@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SKT, 싱텔과 메타버스 사업 공동 추...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종목형 ELS ...
삼성전기, 필리핀 정부서 ‘최고기업...
신한금융지주, 16일 싱가폴서 기업설...
식품공룡 '제일제당' vs 이커머스 공...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