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매장 바닥에 투명 OLED가” LG디스플레이, 솔루션 첫 적용
입력 : 2022.11.30 10:00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LG디스플레이(034220)가 투명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를 매장 바닥에 설치해 신개념 디스플레이로 활용하는 솔루션을 처음으로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서울 성수동에 있는 SM엔터테인먼트 계열사 SM브랜드마케팅의 신규 플래그십스토어 ‘광야@서울’에 투명 OLED 플로어 솔루션을 최초 적용했다.

서울 성수동 SM브랜드마케팅 플래그십스토어 ‘광야@서울’을 방문한 고객이 LG디스플레이 투명 OLED 33대로 구성된 ‘투명 OLED 플로어 솔루션’을 경험하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매장 바닥에는 55인치 투명 OLED 3대가 설치됐다. 이를 통해 음반·아이돌 굿즈(상품) 등 다양한 그래픽 효과와 상품 정보를 홀로그램처럼 구현할 수 있다.

활용이 제한적이던 바닥 공간을 광고와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바꿔 프로모션 효과와 공간 활용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이 솔루션은 투명 OLED를 바둑판처럼 이어나가기 때문에 원하는 크기만큼 무한히 확장할 수 있다. 또 LED보다 발열이 적어 실내에 적용하기 적합하다.

특수 강화유리를 적용해 방문객이나 설치물 등의 하중도 안전하게 견딜 수 있다.

투명 OLED는 화소 스스로 빛을 내는 OLED의 장점을 극대화한 기술이다. 기존 유리창을 대체할 수 있을 만큼 투명도가 높고, 얇고 가벼워 사이니지, 건축, 모빌리티, 디지털아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히 쓰이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현재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투명 OLED를 양산 중이다.

조민우 LG디스플레이 투명사업담당은 “고객이 원하는 공간 어디에나 적용할 수 있는 투명 OLED만의 무한한 확장성을 기반으로 바닥은 물론 벽이나 천장 등 다양한 공간의 활용성을 높이는 솔루션을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 성수동 SM브랜드마케팅 플래그십스토어 ‘광야@서울’을 방문한 고객이 LG디스플레이 투명 OLED 33대로 구성된 ‘투명 OLED 플로어 솔루션’을 경험하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dani@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마켓인]AA급 우량채엔 5조 넘게 몰...
SKT T맵 데이터 요금제 역사 속으로...
한화투자증권 ‘새해엔 채권투자’ ...
촉망받는 ‘수면의 질’…AI 덧댄 슬...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방한’ ...
수익률 1위 달러, 꼴찌는 코인…“내...
가스공사, 최연혜 사장 취임 후 첫 ...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