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LG 트롬 건조기 '6모션 건조기능 소개' 댄스 영상, 조회수 500만 돌파
입력 : 2022.08.12 10:00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LG전자는 트롬 건조기만의 차별화된 ‘6모션 건조 기능’을 노래와 댄스로 소개한 온라인 광고 영상이 지난 2일 공개 이후 10일 만에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가 지난 2일 공개한 ‘트롬곰과 함께하는 6쾌한 6모션‘ 광고 영상이 10일 만에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 광고 속 트롬곰들이 6모션의 건조 원리와 이를 통해 옷감 수축과 자극을 줄인다는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066570)가 이번에 공개한 ‘트롬곰과 함께하는 6쾌한 6모션’편은 6모션의 건조 원리와 이를 통해 옷감 수축과 자극을 줄인다는 내용을 담았다.

LG 트롬 건조기의 6모션은 자연에서 빨래를 건조하는 방법과 유사한 털기, 펴주기, 널기, 휘날리기, 살랑이기, 뒤집기 등 최적의 동작을 구현해 옷이 받는 자극을 최소화한다. 특히 펴주기, 널기, 살랑이기 동작은 건조통의 회전 속도를 기술적으로 조절해 옷감의 낙차를 줄여준다.

LG전자는 국제 공인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Intertek)과 실험한 결과, 6모션 건조 기능을 갖춘 트롬 건조기의 수축완화코스는 기존 벨트식 건조기의 표준코스 대비 나일론 소재의 바람막이 점퍼는 평균 54%, 아동용 혼방 티셔츠는 평균 21%, 반팔 면 티셔츠는 평균 9% 수준으로 옷감 수축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었다고 설명했다. 건조기를 사용할 때 옷감이 수축되는 주요 원인은 건조기의 건조통이 회전하면서 옷감이 높이 올라갔다가 떨어지는 순간 옷감이 받는 충격으로 실과 실 사이 빈 공간이 좁아지기 때문이다.

LG전자는 올 초 세계 최초로 건조기에 DD(Direct Drive)모터를 적용해 6모션 동작을 구현함으로써 옷감의 낙차를 줄여 수축을 완화시켰다. DD모터는 건조통과 벨트로 연결하는 일반 모터와 달리 건조통과 모터를 기어방식으로 연결해 드럼의 회전속도를 정교하게 조절한다.

LG전자가 지난 2일 공개한 ‘트롬곰과 함께하는 6쾌한 6모션‘ 광고 영상이 10일 만에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 광고 속 트롬곰들이 6모션의 건조 원리와 이를 통해 옷감 수축과 자극을 줄인다는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앞서 LG전자는 저온제습 방식의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해 의류를 수축시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온도 문제를 개선한 바 있다.

DD모터가 적용된 건조기는 지난달 기준 워시타워를 포함한 자사 건조기 전체 판매의 약 7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다. 첫 달 20%대였던 판매 비중은 옷감 수축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는 차별화된 6모션 건조 기능이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점차 늘어났다.

박원영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마케팅담당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독보적인 건조기술인 6모션 수축완화 기술을 알려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young@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가스공사, 평택LNG 기지서 지진대응 ...
[마켓인]신한, 스타트업 육성 위한 ...
[특징주]STX, 액화수소용 밸브 개발 ...
포스코, ‘네쌍둥이 직원’에 육아지...
SKT, BGF리테일과 생활밀착형 스마트...
글로벌 반도체 '핵심' 떠오른 기판 ...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