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SK이노가 지원하는 '인진', 캐나다와 첫 해외 파력발전 계약
입력 : 2021.08.02 10:00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성장을 지원하는 친환경 파력발전 소셜벤처 인진이 캐나다에 파력발전 설비를 설치한다.

SK이노베이션(096770)은 인진이 캐나다 연방정부와 유퀏 지역 내 파력발전 설비 설치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인진은 이번 계약 체결로 2022년 상반기까지 유퀏 지역 내 연안부두에 파력발전 설비를 설치하기 위해 기초 설계작업을 수행한다. 이후 추가 계약을 통해 같은 해 하반기부터 유퀏 지역 내 파력발전소 건설 및 설비 수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은 캐나다 연방정부의 자원부가 지원하는 유퀏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유퀏 프로젝트는 캐나다 해양에너지 전문기관인 PRIMED가 인진 등과 전력망이 부족한 유퀏 지역의 전력 발전 방식을 디젤 등 화석연료에서 청정에너지인 파력발전으로 대체하자는 것으로, 원주민인 무와찻무찰랏부족이 거주하는 유퀏 지역은 전력망이 구축되지 않아 화석연료를 이용한 발전에 의존해 전력을 사용해왔다.

인진은 이번 계약을 계기로 유퀏 지역에 파력발전 설비를 설치해 전력난을 겪는 주민에게 전력을 공급할 예정이다. 인진은 연안형 파력발전 기술이 파도 자원을 실용적으로 활용하는 재생에너지 발전 방식이라는 점에서 환경분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진이 개발한 파력 발전방식(On-shore)은 발전부를 연안 근처 육상에 설치해 초기 설치·운영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 파력발전 방식(Off-shore)이 발전부를 원해에 설치해 송전 케이블 등 비용이 크게 소요된다는 점과 차별된다.

인진은 “연안형 파력발전 기술은 초기 설치 비용이 적게 드는 방식으로, 전력망이 부족한 도서산간지역 등 오지에 적용하기에 적합하다”며 “이번 계약 체결로 환경분야 선도국인 캐나다 정부로부터 인진의 파력발전 기술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인진은 베트남, 프랑스 등 해외 지역의 파력발전 시장 개척에 앞장서고 있다. SK이노베이션과 2019년 11월 베트남 안빈섬 ‘탄소제로섬 프로젝트’로 베트남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고, 이때 SK이노베이션은 친환경 소셜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SV² 임팩트 파트너링’을 통해 인진에 25억원을 투자했다.

성용준 인진 대표이사는 “캐나다, 베트남 프로젝트 이외에도 프랑스, 모로코, 인도네시아 등에서 적극적인 파력발전 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글로벌 파력발전 시장에서의 입지를 구축해 2023년 국내 증권시장에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진은 5월 연안형 파력발전 기술력과 회사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산업은행으로부터 4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인진이 캐나다 유퀏지역에 파력발전 설비를 공급하게 됐다. (사진=SK이노베이션)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young@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3,140.51 +10.42 +0.33
환율 1175.0 +3.20
이달의 베스트IR
한국투자증권, 김남구 회장 직접 채...
‘탈 내비’ 티맵, 픽업·화물중개 ...
[실적체크] STX, 2Q 영업익 -10억…...
코웨이, 사내 물 전문가 '워터 소믈...
교보증권, 외화RP 상품 출시
[석탄] 톤당 160.1달러...-4.67%
[증시톱픽] 전기전자, 언택트 수혜 ...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