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스팀 건조' 기능 추가" LG 스타일러 신제품 출시
입력 : 2022.09.28 10:00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LG전자가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스팀 건조’ 코스를 갖춘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을 2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LG전자가 섬세하게 건조하면서 구김까지 줄여주는 ‘스팀 건조’ 코스를 갖춘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을 26일 출시했다. 사진은 미스트 핑크 색상의 신제품. (사진=LG전자)
LG전자(066570)는 신제품에 처음 적용된 스팀 건조 코스가 셔츠 등 소량의 의류를 간편하게 말리는 데 유용한 스타일러 건조 기능에 LG전자만의 독자기술인 트루스팀(TrueSteam)을 이용해 섬세하게 건조하면서 구김까지 줄여준다고 밝혔다.

새로운 스팀 건조 코스는 인버터 히트펌프를 이용한 저온제습방식으로 와이셔츠나 티셔츠 등 의류를 건조한 뒤, 스팀을 미세하게 분사해 구김을 완화시킨다. 트루스팀은 탈취와 살균에도 효과적이다.

지난 2011년 LG전자가 처음 선보인 LG 스타일러는 의류관리기의 대명사로 자리잡으며 의류관리의 방법과 인식을 혁신적으로 바꿨다. 스타일러로 정장, 셔츠는 물론 교복, 패딩, 코트, 모피 등 의류와 인형, 침구류까지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가 섬세하게 건조하면서 구김까지 줄여주는 ‘스팀 건조’ 코스를 갖춘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을 26일 출시했다. 사진은 미스트 베이지 색상의 신제품. (사진=LG전자)
LG전자는 올 2월 선보인 차세대 스타일러부터 적용된 ‘듀얼 트루스팀’을 활용해 스팀 건조 코스를 구현했다. 듀얼 트루스팀은 물을 끓여 스팀을 만드는 히터를 기존 1개에서 2개로 나눠서 스팀 분사량을 보다 정교하게 조절한다. 캐시미어나 실크 고급 의류를 관리하는 코스는 1단 히터만 사용해 스팀량을 미세하게 조절하면서 옷감을 섬세하게 관리한다.

신제품은 니트 가디건 관리 코스, 스마트케어 등 신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니트 가디건 관리 코스는 옷이 옷걸이에서 바닥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등 최적 알고리즘으로 구현했다. 신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스타일러 라운드 옷걸이와 함께 사용하면 된다.

▲LG전자가 섬세하게 건조하면서 구김까지 줄여주는 ‘스팀 건조’ 코스를 갖춘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을 26일 출시했다. 사진은 미스트 핑크 색상의 신제품. (사진=LG전자)
스마트케어는 날씨, 시간 등 상황에 따라 스타일러가 알아서 최적으로 동작하는 기능이다. △미세먼지 맞춤 △습도 맞춤 △조용히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다. 미세먼지 맞춤 기능은 미세먼지가 ‘매우 나쁨’ 이상일 때 무빙행어를 더 강하게 동작시킨다. 습도 맞춤은 습도가 80% 이상일 때 건조시간을 늘려 의류를 더 보송하게 관리해준다. 또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조용히’를 켜면, 해당 시간에는 작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소음을 최소화해 야간에 특히 유용하다.

신제품은 구입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업(UP)가전이다. LG전자는 또 2월 출시된 UP가전 스타일러를 대상으로 이번에 선보인 스팀 건조 등 신기능을 추가하는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LG전자가 섬세하게 건조하면서 구김까지 줄여주는 ‘스팀 건조’ 코스를 갖춘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을 26일 출시했다. 사진 왼쪽부터 미스트 베이지, 미스트 핑크, 크림 화이트, 블랙틴트미러 색상의 신제품.(사진=LG전자)
신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 239만원이다. 색상은 오브제컬렉션 컬러인 크림 화이트, 미스트 핑크, 미스트 베이지와 블랙틴트미러 등 4종이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이 다양한 니즈에 따라 더 유용하게 활용하고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의류관리기의 대명사 스타일러를 계속 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최영지 기자 young@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대신증권, 3분기 영업이익 239억원…...
SKT, 싱텔과 메타버스 사업 공동 추...
교보증권, 지속가능성 ESG 우수보고...
신한금융지주, 16일 싱가폴서 기업설...
삼성전기, 필리핀 정부서 ‘최고기업...
식품공룡 '제일제당' vs 이커머스 공...
금속노조 포항 포스코지회, 민노총 ...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