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좁은 공간에도 쏙” LG전자,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 출시
입력 : 2022.08.18 10:00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LG전자가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는 원바디 세탁 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를 이달 말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가 세탁량이 적은 가구나 세탁실이 좁은 가정에서도 원바디 세탁건조기를 고객이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제품 크기를 줄인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를 이달 말 출시한다. (사진=LG전자)
신제품은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도록 제품 크기를 줄였다. 가로 600㎜, 깊이 660㎜, 높이 1655㎜로 대형 트롬 워시타워 대비 가로 100㎜, 깊이 170㎜가 줄고 높이는 235㎜ 낮아졌다.

LG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의 용량은 각각 하단 세탁기 13㎏, 상단 건조기 10㎏이다.

LG전자(066570)는 최근 1~2인 가구가 늘면서 세탁량이 줄고, 아파트 주방·발코니 등을 확장해 세탁을 위한 공간이 줄어드는 등 고객의 최신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컴팩트 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세탁물을 넣고 빼거나 필터를 관리하기 편리하고 천장이 낮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게 됐다.

그러면서도 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의 디자인과 편리함은 이어간다. 워시타워 가운데 있는 조작판넬 ‘원바디 런드리 컨트롤(One Body Laundry Control)’을 이용하면 세탁기와 건조기를 한 번에 조작할 수 있다.

또 별도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이나 유선 연결 없이도 세탁기가 사용한 세탁코스를 건조기로 전달하면 건조기는 가장 적합한 건조코스를 알아서 설정한다.

신제품은 구입 후에도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LG UP가전 라인업이기도 하다.

신제품은 LG전자 생활가전 최초로 D2C(소비자직거래) 방식으로 판매해,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을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다.

LG전자는 LG베스트샵 강남본점, 강서본점 등 전국 48개 주요 지점에 신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LG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는 하단 세탁기에 네이처 베이지, 상단 건조기에 네이처 그린 컬러로 구성된 오브제컬렉션 제품과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화이트 색상인 제품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오브제컬렉션 제품 269만원, 화이트 제품 249만원이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주거 공간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를 통해 세탁과 건조에 대한 차원이 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가 세탁량이 적은 가구나 세탁실이 좁은 가정에서도 원바디 세탁건조기를 고객이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제품 크기를 줄인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를 이달 말 출시한다. (사진=LG전자)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dani@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SKT, BGF리테일과 생활밀착형 스마트...
[마켓인]신한, 스타트업 육성 위한 ...
코웨이, 전통시장 '정수기 위생점검 ...
"가격 인상 철퇴" 식품·외식업계 수...
[특징주]STX, 액화수소용 밸브 개발 ...
교보증권, ‘드림이 에코챌린지’ 기...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