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현대모비스, 실적 회복 위해 공급망 정상화 필수 -유진
입력 : 2021.10.22 10:29

[아이투자 위아람 기자]유진투자증권이 현대모비스(012330)에 대해 실적 회복을 위해서는 글로벌 공급망 정상화가 필수적이라며 목표주가 40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22일 유진투자증권 이재일 연구원은 “3분기 실적은 매출액 9조6000억원, 영업이익 4920억원, 지배이익 5620억원을 기록해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차량용 반도체 수급 차질로 인해 3분기 가동률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고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물류 비용 증가가 수익성 악화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또 “비용 축소와 재고 판매를 통해 수익성을 방어할 수 있는 완성차와 달리 낮은 가동률은 부품사 실적에 직결된다”며 “3분기 생산 차질을 빚었던 말레이시아 반도체 공장은 점진적으로 개선될 조짐이 나타나고 있으며 미국 항만 시설은 아시아로부터 수입되는 물류의 처리 능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주 7일, 24시간 가동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기대 이하의 실적으로 인해 주가는 연초 대비 6.8% 하락했으나 보수적으로 전망하더라도 올해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비 21% 증가할 전망”이라며 “올해 2분기 이후 글로벌 신차 수요 급격하게 위축됐으나 수요는 소멸된 것이 아니라 내년으로 이전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글로벌 재고 수준은 역사상 저점에 가깝기 때문에 재고확충을 위한 증산이 생산 정상화 시점에 나타날 것”이며 “업황과 주가 모두 저점 구간을 지나고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사는 아이투자(www.itooza.com)가 제공한 것으로 저작권은 아이투자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아이투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투자 itooza@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끝나지 않았다! 하반기 "초대형 바이...
SKT, AI 기술로 서울시 일회용컵 120...
[대두] 부셸당 1231.5센트...-1%
[석탄] 톤당 140.4달러...+9.43%
삼성전기, 48주년 창립기념식 개최…...
한국금융지주, 3분기 우수한 실적에...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