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힌남노’의 교훈...현대제철, 침수피해 막을 '차수문' 개발
입력 : 2022.12.08 09:19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현대제철이 태풍 등으로 인한 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차수문 개발에 나섰다.

현대제철(004020)은 지난 7일 당진제철소에서 최주태 현대제철 연구개발본부장, 박찬우 현대엔지니어링 인프라산업개발본부장, 김형식 해전산업 대표, 최동호 한국강구조학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침수방지 안전 시설물 공동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제철은 대형 산업시설물과 공장 출입문에 최적화된 차수문 신제품을 개발해 지난 여름 태풍 ‘힌남노’로 침수피해를 입은 현대제철 포항공장 출입문에 설치할 예정이다.

연구개발 분야는 현대제철이 주관하게 되며 수문(水門) 관련 기술을 보유한 해전산업이 제품을 개발하고, 강구조 분야 국내유일 전문학술단체인 한국강구조학회가 제품의 차수성능과 구조성능을 검증할 예정이다. 이렇게 완성된 최종 제품은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을 맡아 현대제철 포항공장에 설치하게 된다.

현대제철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건설부문 학·협회, 건설사, 전문건설업체와 파트너십을 구축해 향후 지속적인 기술협력과 적극적인 연구개발(R&D) 투자로 관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현대제철의 프리미엄 건설용 강재(H CORE)와 고객사의 건설기술이 접목된 건설 솔루션 제품 개발을 위한 플랫품을 구축하고 이를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앞으로도 건설분야 고객사와 지속적인 기술교류 및 상호협력을 통해 안전한 사회 인프라 구축에 기여하고 이와 함께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제철이 지난 7일 당진제철소에서 강구조학회, 현대엔지니어링, 해전산업과 ‘침수방지 안전 시설물 공동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최동호 강구조학회장, 최주태 현대제철 본부장, 박찬우 현대엔지니어링 본부장, 김형식 해전산업 대표가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현대제철)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abcdek@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방한’ ...
한화투자증권 ‘새해엔 채권투자’ ...
SKT T맵 데이터 요금제 역사 속으로...
한국투자증권, 넷플릭스·아마존 기...
올겨울 뜨거운 나눔…사랑의온도탑 1...
가스공사, 최연혜 사장 취임 후 첫 ...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