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포스코·LG엔솔 등 애플 에너지전환 동참…참여기업 2배 늘어
입력 : 2021.10.28 08:34
사진=애플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애플의 청정에너지 전환 정책에 포스코(005490), 삼성SDI(006400), LG(003550)에너지솔루션 등이 새롭게 동참한다.

애플은 지난 1년간 100% 청정에너지를 사용하겠다고 약속한 협력업체들의 규모가 2배 이상 늘었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기업 중 새롭게 애플의 청정에너지 전환 정책에 동참한 곳은 포스코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범천정밀 △덕우전자 △미래하이테크 △영풍전자 등 6곳이며 이미 참여하고 있는 업체로는 △SK하이닉스 △대상에스티 △서울반도체 △아이티엠반도체 등이 있다.

이에 따라 오는 2030년까지 애플 공급망 및 제품 전반에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애플의 목표도 가속화하고 있다. 총 175개 애플 협력업체가 재생에너지로 전환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9GW 이상의 청정에너지를 가동할 계획이다. 이 조치로 연간 1800만 미터톤 이상의 이산화탄소 등가물(CO2e)을 감축할 수 있게 된다. 이는 매년 차량 400만대를 줄이는 것과 같은 효과다.

애플은 이를 위해 신규 프로젝트 10개도 추가했다. 애플이 내세우는 청정에너지 솔루션 이니셔티브인 ‘파워 포 임팩트’(Power For Impact)는 자원이 부족한 지역사회에 새로운 재생에너지를 제공하는 동시에 경제성장 및 사회적 영향도 지원하기 위해 고안됐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모든 기업은 기후 변화 대응에 동참해야 하고, 우리는 협력업체 및 지역사회와 함께 환경 혁신이 가져올 수 있는 모든 기회와 공정성을 입증하고 있다”며 “우리는 사태의 긴급성을 인식하고 행동하고 있고, 함께 행동하고 있다. 하지만 시간은 재생 가능한 자원이 아니기 때문에 더 친환경적이고 더 공정한 미래에 투자하기 위해 기민하게 행동해야 한다”고 말했다.

애플은 이미 기업 운영 영역에선 탄소 중립화를 달성한 상태다. 이에 더해 오는 2030년까지 판매되는 모든 애플 기기가 기후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0’으로 줄일 계획이다. 지난해 이 같은 목표를 발표한 이후 애플은 재생에너지로 전환한 협력업체 규모를 대폭 늘렸을 뿐만 아니라 제품에 사용한 재활용 소재 규모 역시 확대했다. 애플은 지난 5년간 탄소 배출량을 총 40% 감축했다.

리사 잭슨 애플 환경, 정책 및 사회적 이니셔티브 담당 부사장은 “너무 오랫동안 기후 변화의 영향을 가장 심하게 받은 지역사회가 철저하게 소외당했다. 이런 세태는 바뀌어야 하고, 우리는 이 변화에 동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가 함께 추진 중인 새로운 프로젝트는 새로운 지역 재생 프로젝트를 개발함으로써 지역사회를 도울 것이고, 더 건강하고 공정한 세상을 만드는 동시에 기후 변화에 맞서 싸우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thec98@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끝나지 않았다! 하반기 "초대형 바이...
SKT, AI 기술로 서울시 일회용컵 120...
[대두] 부셸당 1231.5센트...-1%
[석탄] 톤당 140.4달러...+9.43%
삼성전기, 48주년 창립기념식 개최…...
한국금융지주, 3분기 우수한 실적에...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