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주간추천주]실적 회복에 주목…SK이노베이션·아모레퍼시픽 ‘러브콜’
입력 : 2021.01.17 10:45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실적 회복이 기대되는 업종에 증권가 러브콜이 몰리고 있다. 유가와 정제마진 반등으로 하반기 실적 회복 가시성이 높아진 SK이노베이션(096770), 중국 소비시장의 성장세 전환에 따른 정상화 국면 진입이 예상되는 아모레퍼시픽(090430) 등이 증권사 추천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코스피 지수 조정과 함께 숨고르기를 보였던 엔씨소프트(036570)SK머티리얼즈(036490) 등의 반등도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1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유안타증권은 SK이노베이션에 대해 실적 회복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추천 종목으로 뽑았다. 유가 및 정제마진 반등으로 하반기 실적 회복 가시성이 높아졌다는 판단에서다. 특히 배터리 20GW 생산체제 확보로 배터리 및 분리막 가치 재평가(8조~10조원)가 진행될 전망이며 루브리컨츠 자산 매각 등을 통한 유동성 확보도 기대된다.

유안타증권은 아모레퍼시픽도 중국 소비시장의 성장세 전환에 따른 정상화 국면에 진입했다고 판단해 추천 종목으로 꼽았다. 설화수 중심의 수요 개선이 기대되는 가운데 전략 간담회에서 공유된 2021년 전략 아젠다를 보면 △브랜드력 강화 △디지털화 △효율화에 따른 실적 개선에 대한 의지가 견고하다는 분석이다.

대한유화(006650)에 대해서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 초강세를 예상했다. 2차전지 분리막 원료인 초고밀도폴리에틸렌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각 중이며 글로벌 공급 비중 40~50%를 선점하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하나금융투자는 CJ제일제당(097950)을 추천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국내 가공 매출과 영업이익의 고른 개선이 전망되기 때문이다. 또 해외 가공도 고성장세를 보이며 바이오 부문 믹스 개선으로 체력 또한 개선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GS건설(006360)도 주간 추천주로 꼽았다. 2021년 2만7000세대 이상 분양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향후 2년 이상 주택사업부 매출 성장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또 해외 수처리 컨세션 비중 확대로 원가율 하락 및 장기 수익성 확보가 전망된다.

SK증권은 엔씨소프트의 주가 반등을 기대한다. 최근 주가 조정으로 신작 모멘텀은 오히려 상승했다는 판단에서다. 엔씨소프트는 작년 4분기 각종 일회성 비용 증가와 3분기 대규모 업데이트에 따른 높은 기저로 인한 매출 감소로 전 분기 대비 수익성 저하가 예상된다. 그러나 1월 ‘트릭스터M’. 3월 ‘블레이드앤소울2’ 출시 예정돼 있으며, 1분기 내 ‘리니지2M’의 대만·일본 서비스 시작되며 2분기부터는 수익성이 급격하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

코스닥시장에서는 하나금융투자가 파라다이스(034230)를 추천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외국인 카지노가 전년 대비 30% 수준의 드랍액을 기록하고 있으나 중국과 일본인 입국 재개 시 파라다이스씨티 램프업 가능성을 주목해서다.

SK증권은 SK머티리얼즈(036490)베스파(299910)를 주간 추천주로 뽑았다. SK머티리얼즈의 경우 반도체 시장 호조 및 국내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업체 생산 연장 등의 이슈로 견조한 물량이 전망되기 때문이다. 평균판매단가(ASP)는 반기 계약 특성상 큰 변동 없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소재 및 2차전지 소재 업체에 투자하며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있고 글로벌 피어 대비 외형이 작아 디레이팅되는 면이 서서히 극복되고 있다는 판단이다. 최근 2주간 주가 조정 국면에 돌입했으나 이른 시일 내 반등할 것이라 전망했다.

베스파는 역할수행게임(RPG)·전략시뮬레이션·캐주얼 중심의 모바일 게임 전문업체로, 작년 12월 킹스레이드 신규 컨텐츠 ‘레이더’ 업데이트에 따른 매출 회복이 기대된다. 올해 신작 6개 모바일 게임 출시를 계획 중이며, 이 가운데 ‘Time Defenders’, ‘킹스레이드 시즌2’, ‘Champion Arena’ 등에 대한 기대감은 높은 상황이다.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ppjs@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3,012.95 -86.74 -2.80
환율 1123.5 +15.70
이달의 베스트IR
신한금융지주 "3월초까지 금융당국과...
[석탄] 톤당 64.6달러...+0.23%
한국가스공사, 김종철 사외이사 중도...
[배당뉴스] 교보증권, 주당 450원 배...
갤러리아 보유 한화투자證 주식 전량...
SK텔레콤, SK와이번스 토지·건물·...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