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LG디스플레이, 디즈니와 함께 OLED TV 우수성 알린다
입력 : 2021.03.07 10:01
[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LG디스플레이(034220)가 세계 최대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 디즈니와 함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우수성 알리기에 나섰다.

양사는 신작 애니메이션 영화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개봉에 맞춰 전 세계 월트 디즈니 팬들을 대상으로 OLED TV의 화질과 눈 건강 우수성에 대한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양사는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의 주요 장면을 활용한 OLED TV 프로모션 영상을 별도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했다. OLED TV가 눈에 유해한 블루라이트가 적고, 플리커 현상이 없어 가장 눈에 편한 TV라고 강조하는 30초 분량의 영상이다. 이 영화가 월트 디즈니에서는 처음으로 오프라인 극장과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 플러스’에서 동시 개봉하는 만큼, 영화 관람을 위한 최적의 TV는 OLED라는 것을 알린다.

또, 월트 디즈니는 미국 현지시간 4일 온라인으로 중계한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의 개봉 기념 행사 중 캐릭터 그리기 등의 코너를 OLED TV로 진행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를 진행한 리사 카벨로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마케팅 매니저는 “콘텐츠를 시청할 때 눈 건강은 정말 중요하다”라며 “OLED TV는 온 가족에게 최고의 시청 경험을 선사하며, 제작자가 의도한 색을 가장 정확히 보여준다”라고 극찬했다.

앞서 지난 1월 LG디스플레이의 CES 2021 가상 전시관에 영상으로 출연한 벤 하비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기술혁신담당 임원도 “OLED TV로 제작자가 의도한 컨텐츠를 가장 정확히 즐길 수 있다”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 공동 프로모션은 지난해 ‘디즈니 스튜디오랩’(StudioLAB)과 OLED 기술 협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 후 진행하고 있는 ‘아이 러브 OLED(Eye Love OLED)’ 캠페인의 일환이다. 양사는 긴밀한 협력 하에 향후 개봉할 영화와 연계해 OLED TV의 우수성을 소개하는 공동 프로모션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의 OLED TV 패널은 글로벌 인증기관인 TUV라인란드와 UL로부터 ‘낮은 블루라이트’ 검증과 ‘플리커 프리’ 인증을 각각 획득한 데 이어 블루라이트 방출량을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춰 눈안전 전문기관인 ‘아이세이프’로부터 눈에 안전한 TV 인증을 받았다.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 오창호 부사장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콘텐츠를 만드는 월트 디즈니와의 협력을 통해 OLED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알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4일(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신작 영화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개봉 기념 이벤트에서 월트 디즈니 관계자가 OLED TV의 우수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yoniki@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3,174.16 +5.08 +0.16
환율 1118.7 -7.20
이달의 베스트IR
코웨이, 네이버 라이브 스토어 '청정...
교보증권-콴텍, 초개인화 자산관리 ...
SKT, 사람인에 175개 ICT강소기업 온...
"ESG 테마 누적 수익률 40%…등급별...
CJ제일제당,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 ...
STX , 박상준 대표 등에 180만주 스...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