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SK이노베이션, ‘장애인먼저실천상’ 사회통합부문 대상
입력 : 2022.12.02 08:33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SK이노베이션(096770)은 사단법인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주최하는 ‘2022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서 사회통합부문 장애인먼저실천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상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UN이 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12월 3일)’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1996년 제정, 매년 개최하고 있다. 시상식은 지난달 29일 서울시 동작구 서울여성플라자서 열렸다.

이번 심사에선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의 꾸준하고 자발적인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0년간 독거노인과 발달장애인 대상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왔다. 2017년부터 구성원과 장애아동을 1:1 매칭해 대인관계 형성을 돕는 ‘해피드림아이’ 활동을 통해 스포츠-레저-문화예술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를 포함 지금까지 9763명 구성원이 참여해 3만759명의 발달장애아동을 지원했다.

구성원들은 기본급 1%를 자발적으로 기부해 ‘1% 행복나눔’ 기금도 조성했다. 이를 통해 지난 10년에 걸쳐 절단장애인 131명에게 의수족 제작·수리 비용을 지원하는 한편, 발달장애인 자립을 위한 취업, 고용 유지 지원 프로그램인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도 지속 추진해오고 있다.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매년 국내 최대 규모의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그레이트 뮤직 페스티벌’도 개최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장애인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행복을 만드는데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들의 진정성을 인정받아 기쁘다” 며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구성원들과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센터장(오른쪽)이 지난달 29일 서울 동작구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린 ‘2022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에서 ‘장애인먼저실천상 사회통합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이수성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이노베이션)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abcdek@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재송]12일 장마감 후 주요 종목뉴스
한화투자증권 ‘새해엔 채권투자’ ...
한국투자증권, 넷플릭스·아마존 기...
올겨울 뜨거운 나눔…사랑의온도탑 1...
SKT T맵 데이터 요금제 역사 속으로...
작년 급락장에도…매도리포트 1% 초...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방한’ ...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