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LG전자, 2022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 개최…IT 활용능력 겨룬다
입력 : 2022.08.07 10:00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LG전자가 보건복지부·한국장애인재활협회 등과 ‘2022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국가별 대표 선발전을 통해 뽑힌 16개국 400여 명의 장애청소년들이 온라인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예선전은 오는 10일부터 이틀간 열리며, 여기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청소년이 오는 11월 본선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 종목은 응용 세 종목과 개인전 세 종목 등 총 여섯 개다. 올해 추가된 종목은 ‘e크리이에티브 아이오티(IoT·사물인터넷) 챌린지’로 장애인 접근성을 비롯해 장애인의 생활을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겨루는 응용 종목이다.

또 4인 이하 팀, 개인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응용 종목에는 영상 촬영 및 편집 능력을 평가하는 ‘e콘텐츠 챌린지’와 코딩프로그램 ‘스크래치’를 이용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자율주행차 프로그래밍 능력을 평가하는 ‘e크리이에티브 스마트카 챌린지’ 등이 있다.

개인전 종목으로는 △파워포인트를 활용, 슬라이드 작성 능력을 평가하는 ‘e툴 파워포인트 챌린지’ △엑셀 함수 활용 능력과 데이터 산출 능력을 평가하는 ‘e툴 엑셀 챌린지’ △인터넷 검색을 통한 정보 활용과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하는 ‘e라이프맵 챌린지’ 등이 있다.

LG전자(066570)는 지난 2011년부터 장애 청소년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정보 활용능력을 높여 취업, 진학 등 사회진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를 개최해 왔다. 지난해까지 대회에 참가한 장애 청소년은 세계 각국에서 약 4000명에 달한다.

윤대식 LG전자 대외협력담당(전무)은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가 장애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IT를 활용해 누구나 동등하고 편리하게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지속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2022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 예선전 포스터. (사진=LG전자)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dani@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한국투자증권, 기업 대상 ‘퇴직연금...
포스코, ‘네쌍둥이 직원’에 육아지...
한화그룹株 후두둑…새 주인 찾은 대...
[마켓인]신한, 스타트업 육성 위한 ...
교보증권, ‘드림이 에코챌린지’ 기...
“대신證 크레온서 주식거래하면 美 ...
글로벌 반도체 '핵심' 떠오른 기판 ...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