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한국가스공사, 유가상승·수소사업 투자 주가모멘텀 기대 -한국
입력 : 2021.09.27 08:26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27일 한국가스공사(036460)에 대해 실적과 비전 모두 변곡점을 맞이했다고 분석했다. 실적에 중요한 유가와 금리가 반등했고 수소산업 성장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는 평가다.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기존(4만3000원)보다 16% 상향한 5만원을 제시했다. 현재 한국가스공사 주가는 24일 기준 4만400원이다.

최고운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3% 증가한 1조200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유가와 LNG 가격 상승에 힘입어 해외사업이 정상화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국내 규제 사업은 운전자본 증가와 금리인상으로 무난한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며 “이에 따라 배당수익률은 3%를 회복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수소사업 투자계획 구체화가 기대된다. 최 연구원은 “전력공기업 중에서 친환경에 대한 방향성이 가장 빠르게 자리잡았다는 점에서 가스공사 역할에 대한 재평가가 기대된다”며 “그동안 에너지 정책에 대한 불신이 유틸리티 업종의 디스카운트로 이어져왔으나 가스공사는 실적에 더 중요한 유가와 금리가 반등했고, 수소산업 성장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는 점에서 차별화가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최 연구원은 “가스공사는 적정투자보수를 안정적으로 보장받는다. 요금 책정에서 일반 소비자 대상이 아닌 B2B 사업구조이기 때문에 정부의 간섭에서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이다”며 “LNG는 에너지 전환과정에서 신재생에너지를 보완할 수 있는 에너지원이다. 단기 실적은 정책적 리스크보다 유가의 향방에 더 영향받는다”고 설명했다.

자료=한국투자증권
이어 “하반기 유가가 배럴당 70달러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차를 두고 상반기 상승효과를 반영하게 되는 해외사업의 실적 개선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목표주가는 수소사업 투자를 통한 재평가를 반영해 16% 상향 제시했다. 최 연구원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점에서 탈탄소가 중요해지면서 해외사업의 장기 성장성에 의구심이 따랐다. 수소사업은 그동안의 디스카운트를 해소할 수 있는 주가 모멘텀”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나라는 수입에 의존해야 하는 만큼 수소의 도입부터 중요하다. LNG와 마찬가지로 수소의 유통 밸류체인을 책임질 수 있는 가스공사는 규모의 경제 확보에 가장 적합한 주체다. 실적 턴어라운드와 수소경제 내 역할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5만원으로 상향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sykim@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3,007.33 -5.80 -0.19
환율 1177.2 +3.00
이달의 베스트IR
교보증권, 2022 KIF 지식포럼 개최
누리호 성공 응원…SKT 메타버스 중...
"위메이드" 놓치셨나요? 걱정마시고 ...
대신증권, ‘연말 증시전망 온라인 ...
신한자산운용, 신한대체투자운용과 ...
한국가스공사, 3Q 영업이익 컨센서스...
코웨이, 위생 강화한 '룰루 더블케어...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