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POSCO홀딩스, 리튬모멘텀 주가 견인…목표가↑ -한국
입력 : 2022.12.02 07:58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2일 POSCO홀딩스(005490)에 대해 리튬모멘텀이 향후 3년 주가를 견인할 것으로 전망했다. 글로벌 리튬 플레이어로 성장할 준비는 끝났다는 판단이다.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기존 32만원에서 40만원으로 25% 상향 제시했다. 현재 POSCO홀딩스 주가는 1일 기준 30만1000원이다.

최문선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지난달 29~30일 POSCO홀딩스가 개최한 ‘Green Steel Value Day’에 참석해 광양제철소와 율촌산업단지를 돌아보고 세미나에 참석했다”고 말했다. 이어 “철강은 고급강 강화 전략을 강조했는데 양적인 성장이 어려운 상황에서 부득이한 선택이며, 새롭지 않다”면서도 “리튬사업 관련 현황과 전망,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과 포스코HY클린메탈 라인 투어가 인상 깊다”고 덧붙였다.

최 연구원은 “포스코그룹은 현존하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리튬을 생산한다”며 “포스코아르헨티나는 염수에서, 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은 리튬정광에서, 포스코HY클린메탈은 재활용을 통해 리튬을 생산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를 위해 염호, 정광, 재활용 물질 등의 원료도 확보돼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 리튬 플레이어로 성장할 준비는 끝났다는 판단이다. 그는 “결국 2026년 포스코그룹의 리튬 생산 능력은 연간 10만톤에 이르며 이는 2022년 기준 리튬 생산량 전세계 4위에 해당한다”고 분석했다.

목표주가 상향에 대해 “2023년 주당순자산가치(BPS)에 목표 주가순자산비율(PBR) 0.45배를 통해 산출한 기존 목표주가 32만원에 2026년부터 본격화되는 리튬 사업의 주당 현재 가치 8만원을 합산해 산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2023년에 포스코에서 만든 리튬이 정식으로 시장에 공급되기 시작한다”며 “그리고 2025년까지 매년 리튬 생산능력이 향상된다. 리튬 모멘텀이 향후 3년간 주가를 견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sykim@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재송]12일 장마감 후 주요 종목뉴스
한화투자증권 ‘새해엔 채권투자’ ...
수익률 1위 달러, 꼴찌는 코인…“내...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방한’ ...
촉망받는 ‘수면의 질’…AI 덧댄 슬...
가스공사, 최연혜 사장 취임 후 첫 ...
한국투자증권, 넷플릭스·아마존 기...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