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SDI는 이 캐릭터를 상호존중·현장 안전 환경 준수·보안 등 다양한 사내 캠페인에 활용하고 있다.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캠페인에 캐릭터를 적용해 임직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취지다.
두디는 귀여운 외모로 이모티콘과 웹툰, 오프라인 배너 등 사내 곳곳에 등장하며 임직원들의 귀여움을 독차지하고 있다. 삼성SDI 직원들은 흔히 쓰는 카카오 메신저 ‘카카오톡’의 다양한 이모티콘 대신 사내 메신저에서 움직이는 두디 이모티콘을 즐겨 쓰고 있다.
|
한 직원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만든 이모티콘이라 홍보 효과가 좋고 너무 귀엽다”며 “두디가 회사에 좋은 바람을 일으키는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직원은 “귀여운 두디, 앞으로의 활약도 기대합니다”라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삼성SDI는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두디의 여행’이라는 콘셉트로 삼성SDI 제품을 포함, 두디가 국내외 사업장을 돌아다니는 스토리의 컬러링 북을 제작해 나누기도 했다. 삼성SDI는 향후 기업간거래(B2B) 위주의 제조업 기반 회사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친근한 두디 캐릭터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
삼성SDI 관계자는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캠페인에 귀여운 두디 캐릭터를 적용해 임직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직원들 반응이 매우 좋은 편”이라며 “앞으로도 두디를 다양한 활동에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