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포스코, EEW에 후판 판매 100만t 달성..“최정우 회장의 독려 결과”
입력 : 2018.10.09 12:46
[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포스코(005490)는 세계 1위 해양풍력 구조물 제작사 EEW그룹에 후판 판매 100만t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해외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 판매 확대를 독려해 온 결과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포스코는 지난 2일(현지시간) 독일 EEW그룹 본사에서 크리스토프 쇼게 EEW그룹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갖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서 서영기 포스코 에너지조선마케팅실장은 “EEW그룹과 포스코와의 오랜 협력 관계는 올해로 18년 차를 맞았다”며 “그 동안 EEW그룹이 포스코 후판 제품에 보여준 신뢰와 누적 판매 100만t 초과 달성이라는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된 것에 깊이 감사 드리며, 앞으로 양사의 끈끈한 파트너십을 계속 이어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에 쇼게 회장은 먼 곳까지 방문해 자리를 마련해 준 포스코에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양사의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해 글로벌 최고 회사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EW그룹은 80년 역사를 가진 SAW(Submerged Arc Welded) 강관 비즈니스 선도 기업으로, 에너지 산업 부문에 완성도 높은 SAW 강관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2000년 한국에 생산기지를 설립하고 포스코와 거래를 시작했다. EEW그룹의 대구경 강관 제작기술에 포스코의 후판 기술이 더해져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췄다. 2015년에는 한국에 제2공장을 설립해 아시아 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포스코와의 협력 관계도 더욱 강화해 오고 있다.

포스코는 EEW그룹과 같은 해외 유수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후판 제품 판매를 확대해 왔다. 최정우 회장은 앞으로 포스코가 엑손모빌, 사우디아람코 등 오일가스 산업 부문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공급을 늘려 나갈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차세대 에너지원으로 성장 중인 풍력 산업 등 신수요 창출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yoniki@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2,075.76 +7.07 +0.34
환율 1119.8 -0.50
이달의 베스트IR
코웨이, 다문화 가족과 ‘동치미 축...
CJ제일제당, 글로벌 서포터즈 ‘비비...
뜨거운 삼바 분식회계…"IFRS 재량권...
[이시각 업종별 저PER] 대신증권 3.9...
교보증권, 창립 69주년 `사랑의 김장...
(재송)6일 장 마감 후 주요 공시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