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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가습공기청정기' 리더십 강화 '주목'
입력 : 2021.02.25 15:18
코웨이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코웨이(021240)가 가습공기청정기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코웨이는 지난해 11월 가습공기청정기 제품군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와 비교해 약 60%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가습공기청정기 판매량 중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가 차지하는 비중은 70%에 달했다.

코웨이 측은 “가습공기청정기 시장에서 주목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소비자 요구를 정확히 파악한 뒤 실행에 옮겼기 때문”이라며 “가습공기청정기가 수시로 물을 이용하기 때문에 위생과 관리가 중요하다는 점에 집중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 결과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를 선보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는 수조부 내 물 고임을 방지해 대장균을 99.99% 감소시키는 기술인 ‘워터락’을 적용해 화학물질 사용 없이 안전하게 위생을 관리할 수 있다. 워터락 기술은 가습 기능을 작동할 때 자동으로 물통 입구를 열고, 가습 기능을 끄면 물통 입구를 차단하는 물 제어 시스템이다. 또한 수조부에 남아 있는 물이 수조와 필터를 오염시키지 않도록 자동으로 건조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워터락과 함께 수조·필터 건조 기능은 전원을 끄더라도 자동으로 작동해 세균 번식을 줄인다.

이 제품은 물통과 수조부를 매일 손쉽게 분리하고 세척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가습 물통은 제품 상단 손잡이를 들어 올리면 분리된다. 수조부는 제품 커버를 열고 앞으로 잡아당기면 분리가 돼 가습 필터와 내부를 손쉽게 세척할 수 있다.

향후 코웨이는 워터락 기술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지난 30년 이상 물과 공기를 전문적으로 연구해왔다”며 “앞으로도 물과 공기를 다루는 역량에 집중해 가습공기청정기 시장에서도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bu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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