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CJ올리브영, 상장 작업 잠정 중단…"기업가치 제대로 평가 어려워"
입력 : 2022.08.02 20:50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올해 안에 기업공개(IPO)를 적극적으로 추진했던 CJ올리브영이 상장 작업을 잠정 중단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2일 “현재 시장 상황을 고려했을 때 기업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기 어렵다는 주주 의견이 있었다”고 말했다. CJ올리브영은 지난해 11월 상장 주관사를 선정하고 연내 상장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었다.

하지만 올해 들어 증시 변동성이 커지면서 몸값이 조 단위가 넘는 대어급 기업들의 상장 철회가 이어지자 CJ올리브영 역시 상장 작업을 잠시 멈추기로 한 것이다. 상장 재개 시점도 현재는 결정되지 않은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기업가치가 최대 4조원까지도 언급되는 등 하반기 IPO 시장의 최대어 중 하나로 꼽혔다. 하지만 최근 지지부진한 증시 상황으로 제대로 기업가치를 평가 받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는 점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CJ올리브영의 상장이 CJ그룹 오너가 승계와 맞물려 있는 상황에서 무리하게 상장을 고집할 이유가 없다는 점도 이번 상장 작업 중단의 배경으로 거론되고 있다. CJ올리브영의 최대주주는 지분 51.15%를 보유한 CJ이며, 이어 이재현 CJ회장 아들 이선호 CJ제일제당(097950) 경영리더(11.04%), 딸 이경후 CJ ENM(035760) 경영리더(4.21%) 등이 주요 주주다.

올해 들어 상장을 철회한 기업은 현대엔지니어링, SK쉴더스, 원스토어, 현대오일뱅크 등이다.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ahnhye@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 "접속 장...
“전장용 MLCC 빠른 성장…올해 비중...
“대신證 크레온서 주식거래하면 美 ...
포스코O&M, 임직원 대상 ‘탄소저감 ...
가스공사, 1조원 규모 신규시설 투자...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