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교보증권, 신임 대표에 이석기 부사장
입력 : 2021.03.24 17:26
[이데일리 고준혁 기자] 교보증권(030610)이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진행해 이석기(사진·56)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석기 신임 교보증권 대표. (사진=교보증권)
교보증권은 이날 대표이사 변경 안내공시를 내고 김해준·박봉권 각자대표에서 이석기·박봉권 각자대표로 변경됐다고 전했다. 이 신임 대표는 교보생명 경영지원실장(부사장)을 역임하고 올 초 교보증권 상임고문으로 임명됐다.

이 신임 대표는 경영지원총괄과 세일즈앤트레이딩(S&T) 부문을, 박 대표는 투자은행(IB)부문과 자산관리(WM)사업부문을 각각 맡는다.

회사 측은 이 대표의 선임 배경에 대해 “올해 사업목표가 ‘기존 비즈니스를 강화해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디지털혁신을 통해 미래성장 기반을 구축하자’로 미래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확보가 중요하다”며 “이에 교보생명 부사장 출신으로 재무, 경영기획, 투자사업, 자산운용 등 경영지원총괄부터 투자에서 운용까지 금융 전반의 경력을 두루 갖춘 이 대표가 적임자로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 플랫폼 구축 및 마이데이터, 벤처캐피탈투자 등 신사업에 진출해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각 부문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살려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한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으로, 특히 주요 사업부문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이익중심의 생산적 경영체계를 확립하여 시너지 극대화를 이루는 게 목표”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신임 대표는 서울대 경제학과와 동 대학원 같은 과에서 석사를 취득했다. 이후 카이스트 테크노경영대학원 금융공학과를 졸업했다. 지난 1990년 2월 장기신용은행으로 금융권에 첫발을 내디뎠다. 93년 교보생명으로 이직해 전년까지 27년간 몸담았다. △재무실장 △경영기획실장 △투자사업본부 △자산운용담당 △경영지원실장 등 사내 요직을 두루 거쳤다.

이데일리 고준혁 기자 kotaeng@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3,175.54 +6.46 +0.20
환율 1119.2 -6.70
이달의 베스트IR
[마켓인]샘씨엔에스, 증권신고서 제...
CJ제일제당,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 ...
보유 예수금 100만원이라도 있으신 ...
SKT, 사람인에 175개 ICT강소기업 온...
STX , 박상준 대표 등에 180만주 스...
한국가스공사, 지난달 판매물량 344...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