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에이치피오 "中 주력 제품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 캔 형태로 출시"
입력 : 2021.04.08 16:57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덴프스(Denps)’를 보유한 에이치피오가 중국 시장 주력 제품인 ‘하이앤고고 유기농 밀크파우더’를 기존 1회용 소포장 형태에서 ‘캔’ 형태로 신규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덴프스의 ‘하이앤고고 유기농 밀크파우더’ 캔형 제품 (사진=에이치피오)
이번 신규 출시는 단순 제형 변화가 아니라 중국 소비자에게 익숙한 제품 형태를 전략적으로 적용한 것으로 중국 내 수요를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초도 물량 수주도 이미 완료됐다. 중국 현지 소비자들은 1회용 소포장보다는 즉각적인 섭취가 가능한 캔 형태에 익숙하다.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 캔 제품은 중국 현지 거래처의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출시한 것으로 현지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캔 제품을 추가할 경우 판매가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는 제안을 받아들였다”며 “이미 캔 제품 출시를 한다는 소식을 들은 대리상들이 25억원에 달하는 캔 제품 초도 물량 발주를 완료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속적으로 캔 제품 공급을 확대해 오는 8월까지 지역별 대리상 뿐 아니라 중국 1위 회원제 할인점인 ‘샘스클럽’과 ‘TFGOL’ 등 전국 단위 유통망을 지닌 매장에 캔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에이치피오는 3세부터 14세까지의 ‘주니어 시장’에 진출해 브랜드 ‘하이앤고고’를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난 2019년 6월에 출시한 ‘하이앤고고 유기농 밀크파우더’는 기존에 없던 ‘주니어 성장 제품’이라는 카테고리를 중국 시장에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지난해 12월 샘스클럽에 입점한 이후 3개월 만에 월 판매액이 4배 가량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이번 달에는 샘스클럽이 판매 주력 제품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전국 프로모션 제품’에 선정됐다.

실제로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를 중심으로 2019년 27억원을 기록했던 중국 매출액은 지난해 94억원으로 급성장했다. 가파른 매출액 성장세는 올해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현재까지 이미 지난해 70%에 달하는 매출액을 달성했으며 올해 상반기 중으로 지난해 전체 매출액을 넘어설 전망이다.

한편 에이치피오는 코스닥 상장을 진행 중이다. 주당 공모 희망 밴드는 2만2000~2만5400원이다. 오는 4월 27~28일 양일간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통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5월 3일과 4일 일반 청약을 진행한다. 상장예정일은 5월 14일이며 주관사는 대신증권(003540)이다.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khjing@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3,175.54 +6.46 +0.20
환율 1119.2 -6.70
이달의 베스트IR
[마켓인]샘씨엔에스, 증권신고서 제...
CJ제일제당,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 ...
보유 예수금 100만원이라도 있으신 ...
SKT, 사람인에 175개 ICT강소기업 온...
STX , 박상준 대표 등에 180만주 스...
한국가스공사, 지난달 판매물량 344...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