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STX그룹 '차세대 전력인프라 구축·에너지물류기업' 도약 선언
입력 : 2021.07.20 16:14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STX그룹은 20일 사업 전략을 새로 마련하고 ‘차세대 전력 인프라 구축 및 에너지 물류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선언했다.

STX(011810)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된 보호무역주의에 따른 글로벌 가치사슬 변화와 탄소중립 추세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STX그룹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무역·해운사업의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천연가스, 수소, 연료전지 등 청정에너지 발전 사업에 진출하고 관련 신사업을 지속 발굴하겠다는 계획이다.

STX그룹은 지난 6일 두산퓨얼셀과, 16일 피델리스자산운용과 각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수소 연료전지 사업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이를 기반으로 전력 인프라 사업 기틀을 마련하고 연료전지에서 발생하는 각종 부산물과 이산화탄소 포집·저장·활용(CCUS)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팜, 냉동물류센터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발전 플랜트 사업 투자를 확대하는 STX마린서비스, 플랜트·선박용 초저온밸브 전문 생산기업 피케이밸브 등 자회사 간 전략적 시너지도 강화하고 있다.

이뿐 아니라 STX그룹은 지난달 서강대와 산학협력 MOU를 맺고 전력 관리 및 에너지 물류 사업을 위한 첨단 기술 개발도 시작했다. 전력 사용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전력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스마트그리드(Smart Grid) 기술과 에너지를 저장하고 수급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공급하는 차세대 전력망 에너지저장시스템 기술을 확보해 스마트 전력 관리·물류 사업을 선도하겠다는 목표다.

(왼쪽부터) ㈜STX의 이동한 전략사업팀장·이우형 상무·박상준 대표이사와 송희국 피델리스자산운용 대표이사, 오동환 ㈜STX 전무, 이준수 피델리스자산운용 자산운용 3본부 대표가 16일 ㈜STX 본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TX)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kyung@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3,140.51 +10.42 +0.33
환율 1175.0 +3.20
이달의 베스트IR
신한자산운용, 신한대체투자운용과 ...
교보증권, 외화RP 상품 출시
[실적체크] STX, 2Q 영업익 -10억…...
“세계 최초 수소생태계 만들 것”…...
곡물값 급등에도 CJ제일제당은 웃었...
한국투자증권, 김남구 회장 직접 채...
‘탈 내비’ 티맵, 픽업·화물중개 ...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