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한국가스공사, 4분기부터 본격 실적 개선...목표가 ↑-미래에셋
입력 : 2021.10.01 19:31

[아이투자 위아람 기자]미래에셋증권이 한국가스공사(036460)에 대해 4분기부터 본격적인 실적 개선이 이루어진다며 목표주가를 3만2000원에서 5만4000원으로, 투자의견 ‘중립’에서 ‘단기 매수’로 상향했다.

1일 미래에셋증권 류제현 연구원은 “3분기 매출액은 4조 888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44.2% 증가, 영업손실은 391억원으로 시장 기대치 99억원보다 많다”고 분석했다.

류 연구원은 “도입부문에서 910억원 영업손실이 난 것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이고 자원개발에서 519억원 영업이익이 난 것은 호주 프렐류드의 가격 상승 반영 전 카고 선적 덕분이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증권은 4분기 자원개발 부문 영업이익을 2430억원으로 예상하며 가스전, 유가 및 가스가격 상승 효과가 본격화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프렐류드에서 영업이익 약 1700억원이 발생할 것인데 이는 가스 벤치마크 가격 30달러 돌파한 것에 기인한다”며 “추가 선적 여부에 따라 일부 이익은 2023년 1분기로 이연된다”고 밝혔다.

또 “대형 가스전은 규제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이익개선은 주주가치 개선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국가스공사는 9월 27일 비전 2030을 발표하며 영업이익 목표를 3조원으로 잡았다. LNG도매, 자원개발, 수소 사업에서 각각 약 1조원의 이익 목표를 세웠다.

주요 수소 사업은 수소생산/수입, 수소 충전소, 수소/연료전지 발전, CCUS(이산화탄소 포집 저장 활용), 제주 실증 등이다.

류 연구원은 “그린 수소 및 CCUS 추가로 개선된 수소 전략으로 비규제 위주의 사업을 예상한다”고 전했다. 이어 “목표가를 상향한 것은 이익 개선과 모잠비크 가스전 가치 상향 때문”이라며 “수소사업의 구체적인 매출, 이익 전망치 발표시 주가 상승 탄력 가속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사는 아이투자(www.itooza.com)가 제공한 것으로 저작권은 아이투자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아이투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투자 itooza@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3,007.33 -5.80 -0.19
환율 1177.2 +3.00
이달의 베스트IR
삼성전기, MLCC 사업 영업이익률 전...
코웨이, 위생 강화한 '룰루 더블케어...
신한자산운용, 신한대체투자운용과 ...
"위메이드" 놓치셨나요? 걱정마시고 ...
[실적체크] STX, 2Q 영업익 -10억…...
한국가스공사, 3Q 영업이익 컨센서스...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