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대우건설, 전 공종에 걸친 매출 성장세 -유안타
입력 : 2021.10.14 14:40

[아이투자 위아람 기자]유안타증권이 대우건설(047040)에 대해 전 공종에 걸친 전년동기대비 매출 성장세가 긍정적이라며 목표주가 95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14일 유안타증권 김기룡 연구원은 “3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2조3200억원, 영업이익 1446억원으로 당분기 영업이익은 현 시장 예상치를 하회할 것으로 추정한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전 공종에 걸친 전년동기대비 매출 성장세는 긍정적인 반면 코로나 19 재확산에 따른 동남아 주요 프로젝트의 공기지연 및 관련 비용 반영 가능성, 올해 주택 분양 지연에 따른 실적 감소, 모잠비크 LNG 매출 인식 지연 등이 영업이익에 부정적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라고 내다봤다.

또 “당분기 연결 종속 실적은 2분기 베트남 THT 법인의 2단계 빌라 매출 인식 증가에 따른 기저효과로 전분기 대비 감소할 전망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올해 3분기 누계 기준 주택 분양 실적은 일부 정비사업 분양 지연으로 1만6000세대를 기록하며 연간 주택 가이던스는 기존 약 3만5000세대에서 3만세대로 하향 조정됐다”며 “올해 주택 분양 성과의 낮아진 눈높이는 아쉬운 요인인 반면 기 수주한 나이지리아 LNG를 비롯한 이라크 신항만 등 대형 해외 현장의 매출 기여 확대 등으로 실적 개선 흐름은 유효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내년 체코 원전을 비롯한 이라크 알포 추가 공사, 리비사 수주 재개 가능성은 토목, 플랜트 부문의 수주잔고 확대와 실적 성장으로 이어질 전망이다”고 부연했다.

김 연구원은 “대주주 지분 매각 과정은 현재 연내 종결을 목표로 관련 실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라며 “주택, 토목, 플랜트 등 전 공종에 걸친 뚜렷한 실적과 재무구조 개선, 원전과 LNG 시장 분야의 사업확대 가능성 등을 감안한다면 매각 관련 불확실성을 가정하더라도 저평가 매력은 유효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사는 아이투자(www.itooza.com)가 제공한 것으로 저작권은 아이투자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아이투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투자 itooza@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3,007.33 -5.80 -0.19
환율 1177.2 +3.00
이달의 베스트IR
(영상)포스코, 연이은 국산화 성과…...
코웨이, 위생 강화한 '룰루 더블케어...
한국금융지주, IB 경쟁력...견고한 ...
한국가스공사, 3Q 영업이익 컨센서스...
신한자산운용, 신한대체투자운용과 ...
교보증권, 2022 KIF 지식포럼 개최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