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삼성전기, 3분기 실적 전 사업부 고르게 좋을 것 -하이
입력 : 2021.09.28 16:29

[아이투자 위아람 기자]하이투자증권이 삼성전기(009150)에 대해 3분기 실적은 전 사업부가 고르게 좋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목표주가 23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28일 하이투자증권 고의영 연구원은 “업종 자체에 대한 매력도가 떨어질 수 있으나 업종 내 삼성전기에 대한 상대 우위는 돋보일 수 있는 환경이다”고 분석했다.

고 연구원은 “내구재 수요에 대한 피크 아웃이 주된 우려다”며 “이는 삼성전기만의 우려라기보다는 업종 자체에 대한 우려에 가깝다”고 전했다.

또 “삼성전기 역시 언택트 수혜가 컸던 노트북 출하량이 10월을 기점으로 전년동기대비 역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연초 이후 주가 탄력이 저하된 이유 역시 수요 강도에 대한 지속성 우려로 멀티플이 눌리고 있기 때문이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같은 수요 우려에도 불구하고 하반기 이익 추정치 상향은 업종 내에서 두드러질 전망이다”며 “MLCC(적층 세라믹 콘덴서), 기판의 제품 믹스 개선으로 시장 내 경쟁 우위가 두드러지고 있는 가운데 경쟁사 공장가동 차질로 인해 공급단으로부터의 타이트함이 심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하이투자증권은 3분기 실적을 매출 2조6000억원, 영업이익 4410억원으로 컨센서스 대비 매출은 2.5%, 영업이익은 5.5%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고 연구원은 “MLCC ASP(평균판매가격) 개선 효과가 기대 이상일 것으로 추정된다”며 “고용량, 초소형 위주로 제품 믹스가 좋아지고 있고 환율도 우호적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컴포넌트 부문 이익률의 추가 개선을 의미한다”고 부연했다.

반도체 기판의 호황은 새로운 내용이 아니나 매분기 예상보다 빠른 수익성 개선을 시현하고 있다는 것이 고 연구원의 분석이다. 특히 BGA(볼 그리드 어레이)에 대한 상반기 가격 인상 효과가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반영될 것이라는 점에 주목한다는 것이다.

또 폴더블 스마트폰 초기 반응이 긍정적임에 따라 카메라 모듈에서의 추가 업사이드가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사는 아이투자(www.itooza.com)가 제공한 것으로 저작권은 아이투자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아이투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투자 itooza@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3,007.33 -5.80 -0.19
환율 1177.2 +3.00
이달의 베스트IR
한국금융지주, IB 경쟁력...견고한 ...
[실적체크] STX, 2Q 영업익 -10억…...
대신증권, ‘연말 증시전망 온라인 ...
누리호 성공 응원…SKT 메타버스 중...
[대두] 부셸당 1245.5센트...+1.43%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