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유망 선수 공개 모집
입력 : 2022.08.08 12:02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코웨이(021240) 휠체어농구단이 서울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휠체어농구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 선수 양성에 나선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잠재적 재능을 가진 장애인 선수 발굴과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휠체어농구 육성선수를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하반신 장애를 가진 30대 이하 성인 남성으로 운동 경력과 관계없이 휠체어농구단 훈련에 참여 가능하고 휠체어 농구에 관심 있는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접수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유선 접수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연내 상시 모집한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지원자를 대상으로 장애 등급 확인과 개별 인터뷰를 거쳐 육성 선수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육성 선수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에 소속돼 정규 훈련 및 휠체어농구 양성 과정에 참여한다. 모든 과정을 이수한 선수에게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선수 선발 시 우선 선발 기회가 주어진다.

코웨이는 체계적인 훈련 외에도 훈련에 필요한 휠체어 및 일체 용품을 지급하고, 육성 선수 전원을 직원으로 채용해 생활 안정을 지원한다. 육성 선수 훈련 시간을 근로 시간으로 인정해 매월 일정 급여를 지급하고 임직원 복지 혜택도 제공한다.

임찬규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장은 “이번 휠체어농구 육성 선수 모집을 통해 잠재적인 재능을 보유한 장애인 선수를 발굴하고 유망한 휠체어농구 선수로 성장하는 데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코웨이는 장애인 스포츠 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선수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창단한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WBL(한국휠체어농구리그) 1부 리그에 소속된 실업팀으로 휠체어농구 국가대표 소속 지도자 및 현역 선수 등 총 12명이 활동 중이다.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butter@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가격 인상 철퇴" 식품·외식업계 수...
[특징주]STX, 액화수소용 밸브 개발 ...
“대신證 크레온서 주식거래하면 美 ...
코웨이, 전통시장 '정수기 위생점검 ...
[마켓인]신한, 스타트업 육성 위한 ...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