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CJ제일제당, UN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우수기업 선정
입력 : 2019.10.24 11:02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CJ제일제당(097950)은 유엔(UN) 지원 SDGs협회가 발표한 ‘2019 유엔 지속가능 개발 목표 경영지수’ 글로벌 지수에서 최우수 그룹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는 기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평가지수를 경제·사회·환경 영역 전체로 확장한 개념이다. 전세계 인류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2015년 유엔 회원 193개국의 참여로 시작된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를 중심으로 평가했다.

올해로 4회째 진행된 이번 평가는 국내 기업들만 조사했던 지난 3년 동안의 기준과 달리 전 세계 기업으로 조사 범위를 확대했다. 협회는 지난해 10월부터 1년간 선정 기준에 맞는 글로벌 기업 2000곳을 분석했다. 이중 상위 300개 기업이 글로벌 지수에 편입됐다. CJ제일제당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와 함께 공동 10위권에 들었다.

CJ제일제당은 핵심 사업인 글로벌 아미노산 연구과 친환경 바이오 프로젝트가 사회적 가치 창출 사업으로 높게 평가 받았다. 라이신 등 사료용 아미노산을 통해 가축 사육에 필요한 곡물 자원을 아껴 빈곤을 해결하고 식량 안보에 기여해온 점이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가축의 질소 배출량을 줄여 축산업 환경을 개선하고 세계 환경오염을 낮춰온 점, 다양한 바이오 연구을 통해 각 국의 사막화 방지에 기여한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협력 중소기업과의 동반 성장 플랫폼인 ‘즐거운동행’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한 점도 꼽혔다.

올해 7월 뉴욕 유엔 본부에서 열린 UN HLPF(유엔 지속가능 고위급 정치회담) 행사에서 CJ제일제당의 글로벌 대표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지속가능한 글로벌 브랜드로 선정된 점도 이번 성과에 주효했다고 CJ제일제당은 평가했다. ‘비비고’는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 환경을 고려한 책임있는 생산 등이 높이 평가 받아 ‘전 세계 가장 지속가능한 기업‘과 ’전 세계 가장 지속가능한 브랜드‘ 최우수 그룹에 각각 선정된 바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SDGBI) 글로벌 지수 최우수그룹에 등재되면서 글로벌 톱티어(Top tier) 회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들이 경제, 사회, 환경 영역에서 고른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kys401@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2,160.69 -1.49 -0.07
환율 1164.5 -2.10
이달의 베스트IR
교보증권, 해외선물 11월 릴레이 투...
[퀵리포트] 한국금융지주, "매수" 유...
가스공사, 2조원 투입 제5 천연가스 ...
웅진코웨이, '국가품질경영대회' 2관...
한화투證, `비대면 신규고객 국내두!...
포스코, 고객사와 용접솔루션 공동개...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