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KT Wiz, KBO 정규시즌 우승에 '오랜 인연' 대신증권 웃는다
입력 : 2021.11.02 11:25
[이데일리 고준혁 기자] 대신증권(003540)이 파트너쉽을 맺은 KT Wiz가 올해 프로야구 정규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KT IWiz 창단 7년 만의 정규리그 우승을 거머쥐어, 역대 최단 기록을 경신했다. 대신증권은 신생구단 때부터 맺은 파트너쉽이 결실을 맺었다고 전했다.
KT Wiz는 지난달 31일 국내 프로야구 정규시즌 1위 결정전에서 삼성 라이온즈를 꺾고 정규시즌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2일 대신증권은 “신생 구단 시절 장기 성장성을 보고 파트너쉽을 맺은 대신증권에 KT Wiz가 올해 우승으로 화답했다”고 말했다.

대신증권은 지난 2016년 KT Wiz와 5년간 파트너쉽 계약을 맺었다. 통상 1년 단위로 계약하는 스포츠구단 스폰서십 계약과는 달리 장기 계약을 맺은 것이다. 코로나19가 한창인 지난해 말엔 계약을 5년 더 연장했다. 경기장 관람 제한 등에 마케팅 효과가 줄어들 것이 예상됐지만, 대신증권은 또 다시 장기 계약을 맺은 것이다.

대신증권은 “1회성이 아닌 신뢰와 상생의 가치를 중시하며 오랜 기간 인연을 맺어가는 대신증권 특유의 경영철학과 기업문화가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KT Wiz는 2013년 창단 뒤 2015년부터 정규시즌에 참가했다. 매년 성장해 지난 시즌 3위에 오르고 올해 정규리그에서 우승했다. 창단 7년 만의 우승으로 직전의 NC다이노스가 세운 8년 기록을 깼다.

대신증권은 KT Wiz와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해왔다. KT위즈파크 야외펜스와 선수 헬멧, 모자에 대신증권 트레이딩 시스템 ‘크레온’을 광고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KT Wiz 경기 관람권 제공 이벤트도 진행했다. 지난 6월엔 강백호, 배제성 선수를 대신증권 유튜브에 초대,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도 했다. ‘종목탐구생활 KT편’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시청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대신증권은 올해 2분기 실적 기준 업게에서 ‘깜짝 1위’를 기록했다.

동사 관계자는 “이번 우승을 계기로 명문구단으로 자리매김할 KT Wiz 선수단 및 관계자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면서 “장기파트너쉽 구축을 통해 양사가 윈윈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31일 오후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1 신한은행 쏠(SOL) KBO 정규시즌 1위 결정전 kt wiz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에서 kt가 1:0으로 승리하며 정규시즌 우승을 확정 짓고 나서 kt 선수들이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고준혁 기자 kotaeng@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끝나지 않았다! 하반기 "초대형 바이...
SKT, AI 기술로 서울시 일회용컵 120...
[대두] 부셸당 1231.5센트...-1%
[석탄] 톤당 140.4달러...+9.43%
삼성전기, 48주년 창립기념식 개최…...
한국금융지주, 3분기 우수한 실적에...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