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버츄얼 아티스트 아뽀키, 네 번째 싱글 발매
입력 : 2022.08.26 13:47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에이펀인터렉티브는 븨븨(VV) 엔터테인먼트 소속 버츄얼 아티스트 아뽀키의 네 번째 싱글 ‘West Swing Feat. E-40’을 26일 오후 12시 발매했다고 밝혔다.

아뽀키는 ‘셧 업 키스 미(Shut up Kiss me)’와 ‘커밍 백(Coming Back)’의 일본어 버전을 통해 일본 시장에 진출했으며, 이번에는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의 전설적인 래퍼 E-40과 협업으로 뉴잭스윙 장르의 영어 싱글 ‘West Swing Feat. E-40’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입을 알렸다.

이번 싱글은 마이클 잭슨, TLC, 테디 라일리, 베이비페이스 및 수많은 전설들과 함께 작업하며 다수의 그래미 어워드를 수상한 오디오 엔지니어 데이브웨이(Dave Way)가 믹싱을 담당했으며, 실크소닉, 아리아나 그란데, 테일러스위프트의 마스터링으로 다수의 그래미를 수상한 스털링 사운드의 랜디 머릴(Randy Merrill)이 마스터링을 지휘했다.

뮤직비디오에서 아뽀키는 군더더기 없는 가창력과 뉴잭스윙 장르에 걸맞는 레트로 느낌의 세련된 안무를 선보인다. MZ세대를 타겟으로 돌체앤가바나와 타미힐피거 의상을 착용했으며, 지구와 달을 오가며 시공간을 초월하는 메타버스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이날 오후 6시에는 아뽀키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에서 컴백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에이펀인터렉티브 관계자는 “일본 대형 엔터테인먼트 기업 소니 뮤직 솔루션스와 한국 CJ ENM(035760)과의 협업으로 지식재산권(IP) 사업 가속화와 글로벌 시장 진입을 성공적으로 이행 중”이라면서 “이번 아뽀키의 네 번째 싱글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 그래픽 기술력과 프로듀싱 능력을 대중에게 다시 한번 각인시키며 IP사업의 성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ahnhye@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마켓인]신한, 스타트업 육성 위한 ...
SKT, BGF리테일과 생활밀착형 스마트...
글로벌 반도체 '핵심' 떠오른 기판 ...
한국투자증권, 기업 대상 ‘퇴직연금...
교보증권, ‘드림이 에코챌린지’ 기...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