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한화투자證, 접근성 대폭 개선한 투자앱 ‘STEPS’ 출시
입력 : 2017.04.10 10:06
(이미지=한화투자증권 제공)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한화투자증권(003530)은 지난 8일 초보자와 젊은 투자자에게 적합한 간편 투자 앱 ‘주식투자스타터, STEPS(이하 스텝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텝스는 풍요로운 삶을 지향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는 한화그룹 금융계열사 브랜드 캠페인 ‘Lifeplus’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개발했다. 주식 투자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기능과 정보를 간편하게 제공함으로써 주식 투자를 처음 하는 고객뿐 아니라 기존 투자자에게도 유용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베타 버전 테스터 모집 공고 후 이틀만에 지원자가 1000명을 돌파하기는 등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했다.

가독성을 높인 카드형 사용자 환경(UI)을 채택해 주요 정보를 적절하게 배치했고 간편한 조작으로 원하는 투자 정보를 얻도록 했다. 뉴스 코너는 트렌드를 반영해 적합한 키워드를 제공하고 호재와 악재를 분석해 시장 분위기를 읽도록 돕는다. 종목 탐색 시 섹터(업종), 키워드, 체크포인트 등에 따라 원하는 방식으로 종목을 정렬·필터링하는 기능도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연동되며 특허 출원 중인 ‘연결계좌를 활용한 간편한 주문’ 기능은 주식 매수 시 잔고가 부족할 때 자동 연동된 계좌에서 출금할 수 있다.

론칭을 맞아 ‘스텝스 스스로 투자학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앱 설치 후 SNS 계정과 연동하면 자동 발급되는 ‘스스로 투자학교’ 학생증을 개인 SNS 계정에 공유 시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5일간 매일 로그인해 출석체크 스탬프를 모은 고객 중 300명에게는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을 준다. 스텝스로 비대면계좌 개설 시 신규·휴면고객에게 모바일 주식 거래 수수료를 5년 동안 면제한다.

김선철 e-biz 사업부장은 “스텝스는 투자자들의 보다 쉽고 올바른 주식 투자를 돕기 위해 간편하고 세련된 사용자 경험(UX)·UI를 채택한 혁신 금융 플랫폼”이라며 “출시 후 고객 행동을 분석해 콘텐츠와 간편 기능을 지속 보강해 모바일 온리 시대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twomc@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코스피코스닥선물
2,546.36 -10.11 -0.40
환율 1114.4 -0.10
이달의 베스트IR
새 아이폰 최선호 모델은 ‘아이폰8...
STX, 10월 20일 임시주총
삼성전기, 외형성장 통한 실적 개선 ...
교보증권, 새 MTS 윈케이(Win.K) 출...
대신證, 최고등급 펀드만 골라 담는 ...
【투자Note】”저금리 & 집중률 100%...
포스코, 취준생 대상 첫 4차산업 교...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