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IR
뉴스 IR소개 베스트멤버스 공지사항
종목검색 검색
뉴스
IR
인터뷰
초대석
IPO
뉴스 > IR
확대 축소
인쇄하기 메일전송
가스공사, 평택LNG 기지서 지진대응 훈련
입력 : 2022.09.29 10:39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한국가스공사(036460)는 지난 28일 평택 액화천연가스(LNG) 기지에서 지역 유관기관과 지진에 따른 재난 상황을 가정한 재난대응 훈련을 시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가스공사가 지난 9월28일 평택시·평택소방서와 함께 평택 액화천연가스(LNG)기지 본부에서 평택시·평택소방서와 지진 상황을 가정한 재난대응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가스공사)
가스공사를 비롯한 에너지 공기업은 범정부 차원의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주기적으로 열어오고 있다. 가스공사는 발전 연료이자 도시가스 난방 원료인 LNG 국내 공급의 약 80%를 맡고 있는 공기업이다. 국내 도입 후 평택을 비롯한 전국 기지에 비축 후 전국에 공급하고 있다.

공사는 이번 훈련에서 대규모 지진으로 통신 장애가 발생했다고 가정하고 재난안전통신망을 활용해 평택 재난 현장과 상황실, 대구 본사 상황실에서 실시간으로 상황을 공유하고 판단하는 회의를 모의 진행했다. 평택시청과 평택소방서도 훈련 전 과정을 공유하며 유사시 협업 체계를 확인했다.

실제 상황에 가깝게 하고자 전 직원에게 예고 없이 훈련메시지를 부여해 상황을 전파하고 실제 평택소방서에 신고 해서 출동하기까지의 시간을 측정해 실제 재난대응을 위한 데이터도 축적했다. 가스공사 자체 평가단과 중앙(정부) 평가단은 이번 훈련을 토대로 재난대응 체계의 보완·개선책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내실 있는 훈련으로 천재지변과 같은 각종 외부 위협에 완벽히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nero@

▶ 돈이 보이는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이데일리 기사의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하며,
위반시 저작권법에 따른 법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DB
기사목록 맨위로
인쇄하기 메일전송
이달의 베스트IR
한화투자증권, 가족과 함께하는 언택...
삼성전기, 필리핀 정부서 ‘최고기업...
식품공룡 '제일제당' vs 이커머스 공...
교보증권, 지속가능성 ESG 우수보고...
대신증권, 3분기 영업이익 239억원…...
공지사항
"제1회 메자닌 투자포럼" 개최 및 참가 안내
이데일리 금융부 주관 세미나 일정 재변경 안내
이데일리 산업1,2부 주관 세미나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일정 변경 안내
이데일리IR 베스트멤버스 금융부 세미나 안내
돈이 보이는 창 - 이데일리
회사소개 광고문의 제휴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